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사천성 자공(自貢)공룡박물관

댓글 0

공룡 파충류 신문, 뉴스

2008. 3. 17.

중국 사천성 자공(自貢) 공룡 박물관

 

 

1972년에 발견된 자공(自貢, Zigong)시 대산포(大山鋪) 공룡화석 유적에서 귀중한 많은 공룡화석들이 발굴되어 이 유적은 현재 보기드문 공룡화석의 보고로 부상해, "공룡떼의 동굴, 세계적인 기이한 경관", "중국의 국보"로 불리운다. 공룡화석이 발견된 유적지에 아시아 최대의 공룡자연박물관인 자공공룡박물관을 세웠다.  이 공룡박물관은 미국 국립공룡공원, 카나다 공룡공원과 함께 세계3대 공룡박물관의 하나, "동방의 용궁"으로 불리운다.

                                            자공박물관 전경( 위치: 사천(四川, Sichuan) 자공(自貢, Zigong) 시 )

건축디자인이 새롭고 모양이 독특한 박물관은 크고 작은, 모양이 상이하고 기능이 다른 여러개의 돌들로 지어졌는데 얼핏 보면 크고 작은 암석들이 아열대 수풀속에 조화롭고 정연하게 자리한 듯 하다.   그 중 타원형의 거대한 암석이 푸른 잔디위에 위치해 있는데 멀리서 보면 거대한 공룡의 머리인 듯, 혹은 거대한 공룡의 알인 듯 하다. 이 것이 바로 대형 석각인 "선사시대의 혼"이다.   "용궁"의 문을 들어서면 한 걸음에 천만겁을 지나 머나먼 공룡시대에 들어선 듯 눈앞에는 장관을 이루는 선사시대의 경관이 펼쳐진다.   중앙홀의 지하실과 화석매장홀은 거대한 "공룡의 묘지"를 방불케 한다.   부지 25,000㎡, 전시면적 3,600㎡의 자공공룡박물관은 3층으로 되어 있는데 대산포 공룡화석매장지 현장에서 출토된 대량의 공룡화석전시를 중심으로 한다.   전시실은 3부분으로 되어 있다. 제1부분은 공룡과 연관되는 기초지식전시, 제2부분은 대산포의 공룡화석 소개, 제3부분은 공룡매장유적지 소개이다.  제3부분에서는 대 면적의 공룡화석 발굴현장을 볼수 있다.

                                                                          자공박물관 내부 전시실 전경

자공 공룡박물관은 사천(四川, Sichuan) 자공(自貢, Zigong)시에서 동북쪽으로 11km 떨어진 곳에 위치한다. 성도(成都, Chengdu), 혹은 중경(重慶, Chongqing)에서 열차 혹은 버스를 이용해 자공시에 도착가능하다. 요금은 30원(RMB)이다.

                                                                                  공룡화석발굴 현장재현

                                                                     전시홀 내부의 전시공룡 골격화석들

 

자료출처 : 중국에서 뜨는 별,   Star - l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