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123. 티라노사우루스(Tyrannosaurus)

댓글 159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2019. 7. 22.

우표로 보는 공룡의 종류 123. 

티라노사우루스(Tyrannosaurus)


  백악기 후기에 살았던 용반목 수각류. 북아메리카와 아시아 대륙에 분포했다. 완전히 성장한 티라노사우루스의 키는 6.5m, 몸길이는 14m 이상몸무게는 거의 8t 정도였던 것으로 추측된다. 두개골의 크기만도 1.2m가 넘었는데, 이들은 아마도 모든 시기를 통틀어 가장 컸던 육식형 육상동물이었던 것으로 여겨진다. 튼튼하게 발달한 뒷다리만을 이용해서 걷는 두발 보행동물이었다. 똑바로 섰을 때의 키는 6.5m 이상이지만 일상적인 자세는 몸을 앞으로 굽힌 형태였다. 길이가 15cm인 크고 날카로운 이빨들이 나 있었는데 이빨들의 끝부분은 톱니 모양을 하고 있어 먹이를 자르거나 베는 데 효과적이었다티라노사우루스의 화석은 주로 이들의 먹이였던 것으로 여겨지는 뿔을 가진 거대한 공룡인 케라토프시안(ceratopsians)의 화석이 나타나는 지층에서 같이 나타나며, 26,000ha의 넓은 지역에 1마리만 존재할 정도로 매우 드문 동물이었던 것으로 여겨진다. 가장 잘 알려진 종()으로는 티라노사우루스 렉스(T.rex)를 들 수 있다. (다음 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