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공주 한옥마을. 그림엽서 4.

댓글 100

맥시멈. 영원엽서(그림)

2020. 5. 31.

공주 한옥마을. 그림엽서 4.

 

 

 

공주 한옥마을 그림엽서 (인면은 공통)

  공주는 오랜 역사와 문화적 전통을 지닌 교육도시로서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에도 중추적 행정의 거점으로서 향교와 서원·서당 등의 설립을 통하여 유교 중심의 학교교육이 활발하게 행해졌던 곳이여서, 역사문화관광도시로 전국에서 많은 가족단위 관광객과 수학여행단으로 찾고 있으나 마땅히 숙박할만한 장소가 없어 스쳐지나가는 관광지였으나 이제는 한옥마을 조성으로 머무는 관광지로 탈바꿈 하였다.  

 

  공주시에공주도서관, 공주박물관, 산림박물관, 공주민속박물관 및 공주문화원이 있으며, 8월에는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 10월에는 백제문화제가 개최되고 있는 역사문화관광도시여서 2010년 9월 개촌한 공주 한옥마을에서는, 한국 전통난방인 구들장 체험이 가능하도록 설계 되었고, 친환경 건축소재인 소나무, 삼나무 집성재를 사용하는 등 도시의 현대인들이 머무는데 편리하도록 설계된 신 한옥이다. 가족여행, 수학여행, 기관 단체의 워크숍 등 관광과 휴양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더 발전시키고 있다. 

 

  교통은 우성면과 신풍면으로 향하는 32번 국도, 정안면으로 향하는 604번 지방도 등이 지나고 있어서 편리하다. 문화유적은 운암리의 마곡사에 오층석탑과 동종, 호계리에 고인돌, 신영리에 입석과 사지, 유룡리에 귀부 등이 있다. 부곡리에 달성서씨 동족마을도 있고, 또 한참 떠오르는 공주 한옥마을이 있어, 역사문화관광지로서는 타지역 어느곳 보다 좋은 조건들으 갖추고 있다. 

 

  공주 한옥마을에서는 전통문화를 체험 할 수 있고 한옥마을 곳곳에 조성된 휴식공간과 한옥마을 둘레길을 걸을수 있다. 또한, 주말에 진행되는 전통혼례 구경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그리고 공주한옥마을에 오시면 백제문화를 체험으로 배울 수 있는 전통문화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한옥마을 곳곳에 휴식공간과 한옥마을 둘레길을 걸어도 좋고, 무인자전거를 빌려타고 작은도시 · 옛도시(古都) 문화유적을 만나도 좋은 곳으로, 소중한 인연,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시기를....

 

  공주 한옥마을의 장점 : 원적외선을 발산하여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아랫목은 뜨겁고, 윗목은 시원하게 하여 머리를 맑게 한다. 방안 공기는 깨끗한 공기가 들어오고, 습도와 온도가 조절되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나무와 황토로 지어진 온돌방은 땀과 노폐물을 배출하여 여러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국식 전통 잠자리는 허리를 보호하고 자세를 교정시킨다.

 

  공주 한옥마을의 일반현황 : 위치는 공주시 관광단지길 12(웅진동) 무령왕릉과 국립공주박물관 사이에 있음. 숙박시설 현황은 단체동(6동 37실), 개별동(16동, 20실)이 있음. 부대시설로는, 오토캠핑장 2대, 야외바베큐장 7개, 다목적실 1실 등이고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으로는  한정식(태화관), 단체식당(도화관,율화관), 밤음식점(공주면옥), 매점(곰방) 이 있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어울림의 미학이 있는 공주 한옥마을이다.

 

가실때 아래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