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관광인 여행 ........ 277. 강원도 양양군의 의상대(義湘臺)

댓글 103

관광인, 실체교류

2020. 5. 30.

관광인 여행 ........ 277. 

강원도 양양군의 의상대(義湘臺)

 

 

양양 : 의상대(義湘臺)

  남북국시대 통일신라의 제48대 경문왕 연간에 중수한 누정. 정자. 시도유형문화재 제48호인 의상대는, 의상(義湘)의 좌선(坐禪) 수행처였으며 위치는 낙산사(洛山寺)에서 홍련암(紅蓮庵)의 관음굴(觀音窟)로 가는 해안 언덕에 있다. 멀리 동해를 바라보는 전광 좋은 곳에 위치한 이곳은 의상이 낙산사를 창건할 때 머무르면서 좌선하였던 곳으로, 원래는 암자가 있었다 하나 한때 폐허가 되었다. 1925년 이곳에 한 정자를 짓고 의상대라 하였다. 8각으로 만들어진 이 아담한 정자는 주위 풍경이 매우 아름다워 낙산사를 설명할 때에도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예로부터 시인 묵객이 즐겨 찾는 곳이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양양 : 의상대(義湘臺)

  양양의 낙산대는 관동별곡에 소개된 관동팔경 가운데 하나로 동해 일출경으로 매우 유명한 곳으로 대한민국의 명승 제27호이다. 671년 의상대사가 창건하였다는 “낙산사”와 낙산사 창건 당시 의상대사가 관음보살을 친견한 해안 암벽 위에 설치하였다는 “의상대”, 의상대사가 홍련 속의 관음보살을 친견하여 설치한 “홍련암” 등 낙산사의 곳곳에 의상대사와 관련한 전설이 전하는 곳이다. 의상대와 홍련암은 바닷가 절벽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노송(老松)들이 자리하고 있어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떠오르는 일출 경관으로 유명하여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곳이다. 낙산사 주요 경관 요소이던 낙락장송이 2005년 강원지역의 큰 산불로 소실되어 경관이 크게 훼손되었으나, 의상대 및 홍련암 주변 해안에는 시스택(sea stack)이 발달하여 독특하고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보유하고 있다. (위키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