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관광인 여행.... 364. 강원도 삼척시의 새천년해안도로

댓글 137

관광인, 실체교류

2020. 12. 9.

관광인 여행.... 364.  

강원도 삼척시의 새천년해안도로

 

삼척정라 : 새천년해안도로

  동해안의 푸른 바다를 온몸으로 맞으며 달릴 수 있는 4.8㎞의 해안도로로 삼척해수욕장과 삼척항을 잇는 도로이다. 파도와 해풍이 깎고 다듬은 기암괴석과 초록의 송림이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연출한다. 바람이 불어오는 날이면 도로 위로 솟구칠 듯 몰아치는 파도가 대단하다. 해안도로 중간에는 잠시 차를 주차하고 편안하게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쉼터가 마련되어 있다. 새천년 소망의탑은 새천년을 맞아 삼척시에서 건립한 것으로 2000년 건립 당시 3만 3,000여 명의 이름을 새겼다.  영화 <외출>에 나왔던 펠리스호텔, 소망의 탑, 비치조각공원 등이 해안도로의 명성을 높여 준다.

삼척정라 : 새천년해안도로

  소원을 담은 양 손을 형상화한 탑신과 1단은 신혼부부의 소망석, 2단은 청소년의 소망석, 3단은 어린이의 소망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맨 아래에는 타임캡슐을 묻었다. 비치조각공원은 조각품을 감상하며 쉬어갈 수 있는 또 하나의 명소로 10여 점의 조각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야외무대에서는 음악회도 열린다. 또 이곳에서는 해마다 해맞이축제가 열린다매년 1월 1일 새벽은 일출을 감상하려는 관광객들로 새천년도로 전체가 주차장으로 변하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가실때, 요기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