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관광인 여행.... 414. 경상북도 경주시의 보문관광단지

댓글 130

관광인, 실체교류

2021. 4. 1.

관광인 여행.... 414.  

경상북도 경주시의  보문관광단지(慶州普門團地)

 

경주보문 : 보문관광단지(慶州普門團地)

  도시전체가 노천 박물관이라고 불릴만큼 신라 천년의 영화가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는 경주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적인 역사도시로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관광과 휴식을 겸할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이다. 경주보문단지는 경주시가지에서 동쪽으로 약 10여㎞ 정도 떨어진 명활산 옛성터에 보문호를 중심으로 조성되었다. 보문관광단지는 전지역이 온천지구 및 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있고 도로, 전기, 통신,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그밖에 야외극장과 5층육각정 보문탑이 있다. 보문호에서는 백조유람선과 수상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매년 6월과 10월에는 경북미술대전과 신라문화제가 각각 열린다. 컨벤션시티로의 육성, 보문관광단지와 연계한 감포관광단지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등 국제적 수준의 종합관광 휴양단지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경주보문 : 보문관광단지(慶州普門團地)

  경주 보문단지는 총8,000,036m²(242만평)의 대지에 국제적 규모의 최고급호텔, 가족단위의 콘도미니엄, 골프장, 각종 수상시설, 산책로, 보문호와 높이 100m의 고사분수 등 수많은 위락시설을 갖춘 경주의 사랑방이라고 일컫는 종합관광 휴양지이다. 전통적인 한국 건축양식으로 건축되었으며 대규모 행사를 유치할 수 있는 국제회의장인 관광센터와 경주조선 호텔, 코오롱 호텔, 힐튼 호텔, 경주 콩코드 호텔 등의 숙박시설, 테니스장 등 운동시설, 위락편의시설, 토산품점, 쇼핑센터 등이 들어섰다.  경주지역에는 특히 벚나무가 많다.어느 특정 지역에만 많은 것이 아니라 도시 전체가 벚꽃천지인 것이 다른 지역과 다르다.4월 개화기때에는 발길 닿는 곳마다 온통 벚꽃 천지이지만 그 중에서 특히 이곳 보문호 주위와 불국사공원 벚꽃이 한층 기염을 토한다. 바람이라도 부는 날이면 꽃송이가 눈발처럼 날려 환상적인 경관을 연출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다음백과.  참고) 

가실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