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3.

댓글 126

성경이야기. 나비우표. 하이원

2021. 4. 30.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13.

1. 복음서

1 - 3 예수님의 교훈과 병소침사역 - 10.

 

어린아이들을 축복하신 여수님.

  당시 사람들은 어린아이들을 랍비나 장로들에게 데려와 안수를 통하여 축복받게 하였습니다. 이러한 관례에 따라 사람들이 예수님의 축복하심을 바라고 어린아이들을 주께 데려왔는데 제자들이 제지하였습니다. 제자들이 왜 이들을 제지하였을까?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예수님의 사역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어찌되었던 제자들은 어린아이들을 우선순위로 두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예수님은 제자들과 생각이 다르셨습니다. 어린아이들을 영접하시고 천국이 이런 자의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어린아이들을 사랑하셨습니다. 어린아이들이 천국의 주인 된 자들이라 인정해주셨습니다.  (자료바구니(기독) 참고)

어린아이들을 축복하신 예수님.

부자와 나사로.

  우리가 세상을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서 죽은 후에 어떻게 되는가를 잘 가르쳐 주는 말씀이 부자와 거지 나사로의 비유 입니다.  ‘아브라함이 이르되 애 너는 살았을 때에 좋은 것을 받았고 나사로는 고난을 받았으니 이것을 기억하라 이제 그는 여기서 위로를 받고 너는 괴로움을 받느니라’고 하신 말씀에서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부자와 거지 나사로의 비유를 말씀하시게 된 동기는 옳지 않은 청지기에 대한 말씀을 듣고 돈을 좋아하는 바리새인들이 비웃는 것을 보시고 그들에게 내세를 준비하지 않은 부자가 죽어서 음부에서 고통을 당하고 내세를 준비한 나사로는 죽어서 위로를 받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 여호와닛시♥ 참고)

부자와 나사로.

향유를 부은 마리아.

  유월절 엿새 전에 베다니으 나사로의 집에서 예수님을 위해 잔치할 때 마르다는 시중을 들고 나사로는 예수님과 함께 식사를 하는 손님들 틈에서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마리아가 지극히 비싼 순전한 나드 향유를 예수님의 발에 붓고 자기 머리털로 그 발을 닦아 드립니다. 가룟 유다는 이 향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지 않았다며 책망하지만, 예수님은 자신의 장례를 위하여 마련한 것을 쓰는 것이라며 칭찬하십니다. 나사로 때문에 많은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믿게 되자 대제사장들이 나사로까지 죽이기로 모의합니다.     (자료바구니(기독) 참고)

향유를 부은 마리아.

가실 아래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