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관광인 여행.... 441. 인천광역시 중구의 맥아더장군 동상.

댓글 107

관광인, 실체교류

2021. 6. 5.

관광인 여행.... 441.

 

인천광역시 중구의 맥아더(Douglas MacArthur)장군 동상.

 

인천중동 :  맥아더(Douglas MacArthur)장군 동상

  더글러스 맥아더(Douglas MacArthur. 1880. 1. 26. ~ 1964. 4. 5) 주요 이력. 제1차 세계 대전과 제2차 세계 대전, 한국 전쟁에 미국군과 연합군의 지휘관으로 활동하였다.  필리핀 식민지의 통치자였으며, 1945년 2차 세계 대전 종전 이후에는 극동군의 지휘관을 지냈다. 또한 재조선미육군사령부군정청 역시 그의 관리 대상이었다. 1937년 퇴역하고 필리핀 명예 육군 대장으로 추대되었다가, 1941년 미국 육군 대장으로 복귀한 후 1944년 미국 육군 원수 계급을 받아 진급하였다. 제2차 세계 대전의 종결과 일본의 항복이 있은 후 일본에 주둔하다가 한국 전쟁을 지휘하였다. 한국 전쟁 당시 미국군 사령관으로 참전하였으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인민군이 대구까지 밀고 내려왔으나,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켜 인민군들을 남북으로 양분시켰다. (인천상륙작전 참고) 1945년부터 1951년까지 외국인 신분으로 일본군 점령사령부 원수를 지냈다. (위키백과) 

 

  인천자유공원. 인천광역시 중구 송학동 일대에 있는 공원. 대한민국 최초의 서양 근대식 공원이기도 하다. 해발 69m의 야트막한 산인 응봉산 일대 전역이 자유공원으로 조성돼 있다.  이 공원이 조성된 것은 구한말이자 인천항 개항 초기인 1888년이다. 당시 인천지역에는 인천항을 통해 들어온 외국인 거주자들이 꽤 있었는데 이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원이 필요했다. 그 결과 러시아 출신 토목기사 아파나시 세레딘사바틴이 이 공원을 설계했고 꾸준한 확장 작업을 거쳐 현재에 이르고 있다. 공원 조성 당시 시민들은 이를 각국공원(各國公園)이라고 불렀고 그 뒤 일본의 세력이 커지면서 1914년 각국 거류지의 철폐와 함께 공원 관리권이 인천부로 넘어가면서부터 공원 명칭이 서(西)공원으로 바뀌었다.1945년 해방 후에는 공원 명칭이 만국공원(萬國公園)으로 바뀌었다. 오늘날의 명칭인 '자유공원'으로 바뀐 것은 1957년부터다. 1950년 9월 인천 상륙작전을 지휘한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의 공을 기리는 뜻에서 시민들이 성금을 모아 맥아더 장군의 동상을 만들었고 공원 남동쪽 부지에 장군의 동상을 세웠다. 공원 내에는 석정루나 연오정 등 팔각지붕의 전통 형식의 건물도 있다. 특히 석정루나 자유공원 광장에서 내려다보는 인천항 전경이 꽤 멋있는데 석양이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하다. 

인천중동 :  맥아더(Douglas MacArthur)장군 동상

  인천상륙작전. 1950년 6·25전쟁 발발 이후 조선인민군은 남진을 계속했지만 UN군의 참전으로 전선은 120마일의 낙동강에서 교착상태를 맞게 되었다.  이에 UN군측은 조선인민군을 뒤에서 공격하여 전열의 허리를 단절하고 병력과 장비를 섬멸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그리하여 첫 작전으로 수도 서울의 점령을 포괄하는 인천상륙작전이 감행되었다. 이 작전은 3단계에 걸쳐 이루어졌다. 1단계는 월미도 점령으로, 9월 15일 06시 한미해병대는 인천 월미도에 상륙하기 시작하여 작전개시 2시간 만에 점령을 완료했다. 2단계는 인천항 주변의 확보로서, 상륙주력인 남한 해병 4개 대대, 미국 제7보병사단·제1해병사단은 전격공격을 감행하여 인천을 점령하고 김포비행장과 수원을 확보함으로써 인천항 주변을 완전히 UN군의 수중에 넣었다. 마지막 3단계는 서울 점령이었다. 남한 해병 2개 대대, 미국 제1해병사단은 19일 한강을 도하하여 공격을 개시하고 20일 주력부대가 한강을 도하하여, 결국 26일 정오 중앙청에 태극기를 게양함으로써 작전을 완료했다. (다음백과)

 

가실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