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21.

댓글 130

성경이야기. 나비우표. 하이원

2021. 7. 21.

우표로 엮는 성경(신약) 이야기.... 21.

1. 복음서 

1 - 5 부활의 예수님 - 2.

  부활하신 주님을 가장 먼저 경배한 이들은 여인들이었다. 여인들은 향료를 준비하여 무덤에 간다. 여인들은 매우 이른 아침, 해가 떠오를 무렵이었다. “매우 이른 아침” 은 죽음을 이기신 주님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고귀한 품위를 얻게 되었다.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심으로써 이른 아침을 경사롭게 만드시고, 당신 부활의 빛으로 빛나게 하셨다.

 

엠마오의 예수님.

  엠마오 이야기는 클레오파스와 다른 제자가 예루살렘에서 엠마오라는 마을로 가던 길에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감동적인 체험을 전한다. 이 두 사람이 예루살렘에서 엠마오라는 마을로 가고 있었다. 두 제자가 가던 길에 예수님이 다가 오셨다. 그러나 그들은 그분을 알아보지 못하였다. 그리고 그들 사이의 대화에서 최근 예루살렘에서 일어난 사건에 대한 서로 다른 이해가 드러난다. 두 제자의 이해와 예수님의 이해가 상이하다. 두 제자는 예수님이 이스라엘을 해방하실 분이라고 기대하였으나 결국 그분이 십자가에서 죽임을 당했다고 말한다. 그러자 예수님은 성경 전체에 걸쳐 당신에 관한 말씀을 설명하신다. 마침내 그들이 저녁 때가 되어 엠마오에 이르러 집에 들어가 식탁에 앉았다. “예수님께서는 빵을 들고 찬미를 드리신 다음 그것을 떼어 그들에게 나누어 주셨다. 그러자 그들의 눈이 열려 예수님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그분께서는 그들에게서 사라지셨다. (대방동성당)

엠마오의 예수님

갈릴리에 나타나산 예수님

  갈릴리 호숫가에 나타나신 부활의 예수님, 그 후에 예수께서 디베랴 호수에서 또 제자들에게 자기를 나타내셨으니 나타내신 일은 이러하니라. 시몬 베드로와 디두모라 하는 도마와 갈릴리 가나 사람 나다나엘과 세베대의 아들들과 또 다른 제자 둘이 함께 있더니 시몬 베드로가 나는 물고기 잡으러 가노라 하니 그들이 우리도 함께 가겠다 하고 나가서 배에 올랐으나 그 날 밤에 아무 것도 잡지 못하였더니 날이 새어갈 때에 예수께서 바닷가에 서셨으나 제자들이 예수이신 줄 알지 못하는지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얘들아 너희에게 고기가 있느냐 대답하되 없나이다 이르시되 그물을 배 오른편에 던지라 그리하면 잡으리라 하시니 이에 던졌더니 물고기가 많아 그물을 들 수 없더라 예수께서 사랑하시는 그 제자가 베드로에게 이르되 주님이시라 하니 시몬 베드로가 벗고 있다가 주님이라 하는 말을 듣고 겉옷을 두른 후에 바다로 뛰어 내리더라....(생략) 길교회

갈릴리에 나타나신 예수님

승천하신 예수님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주님의 부활은 우리 신앙의 핵심입니다. 그렇게 부활하신 주님은 그 후에 어떻게 되셨습니까?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낮아 지셨습니다. 머리 둘 곳도 없다’고 말씀하실 정도로 비천한 생활을 하셨으며, 돌아가실 때에는 세상에서 가장 낮고 비참한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러니 얼마나 낮아지신 것 입니까. 그러나 우리 주님이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다음에는 하나님이 높이셨습니다. 하나님 오른편, 가장 높고 영광스러운 위치로 높이셨습니다. 그런 가장 높고 영광스러운 위치에서 주님께서 하시는 첫 번째 일은 만물을 다스리는 일입니다. 주님께서 놀라운 권세를 가지시고 만물을 복종케 하고 계시므로 이 세상의 모든 일 가운데 예수님의 허락 없이 되어지는 일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세상의 돌아가는 일 때문에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것이 그분의 다스리심과 조정하심 가운데 있기 때문입니다. 으혜로운 말씀잔치)

승천하신 예수님.

가실  아래 ♡ 공감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