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0. 잠비아. 토고. 챠드

댓글 113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022. 1. 11.

공룡우표 발행국 소개.............. 220. 

잠비아(Zambia).    토고(Togo).   챠드(Chad).

 

잠비아(Zambia). 

  잠비아 공화국(Republic of Zambia) 아프리카 남부의 내륙국. 옛 이름은 북로디지아(Northern Rhodesia,1911∼64)이다. 수도는 루사카이며 화폐는 잠비아 카와차이다.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이 병존하는 혼합경제체제로 구리의 생산과 수출에 대한 의존도가 크다. 전문 의료진 및 보건시설이 부족한 편이며 초등과 중등 수준의 교육 확대율이 아프리카에서 가장 높은 나라에 속한다. 잠비아와 한국은 1990년 9월에 외교관계를 수립하고 이듬해 3월 상주공관을 설치했다. 1998년 8월, 상주대사관을 철수했고 지금은 주 짐바브웨 대사가 외교 업무를 겸임하고 있다. 잠비아는 2014년 6월에 한국 주재 대사관을 개설했다. (다음백과)

 

토고(Togo)

  토고 공화국(Republic of Togo) 서아프리카의 공화국. 수도는 로메이며 화폐는 세파프랑이다. 국민은 아프리카 원주민아며, 주로 농업에 기반을 둔 혼합경제체제의 개발도상국이다. 1인당 GNP는 세계최저 수준이다. 보건수준은 낮으며, 5년의 무상 초등교육을 실시한다. 현재 약 30개의 인종 집단이 있으며, 토착 집단들은 북부와 남서부에 거주한다. 연령층이 비교적 낮아 인구의 거의 절반이 15세 미만이다. 토고는 한국과 1963년 7월에 외교관계를 수립하고 1973년 6월에 주 토고 대사관을 개설했으나 1974년 9월에 외교관계를 단절했다. 이후 1991년 1월에 재수교했다. 토고는 주 일본 대사관이 겸임하고 있다. (다음백과)

 

차드(Chad) 

   차드 공화국(Republic of Chad) 아프리카 중북부 내륙에 있는 국가. 수도는 은자메나(옛 이름은 포르라미) 이며 화폐는 세파프랑이다. 차드의 언어·인종·종교의 다채로운 구성은 아프리카에서도 두드러질 정도로 다양하여, 프랑스어와 아랍어가 공용어이지만 실제로 쓰이는 언어와 방언은 100개도 넘는다. 주로 농업에 바탕을 둔 혼합경제체제의 저개발국가이다. 차드와 한국은 1961년 8월에 수교했고, 1960년 8월 11일에 차드가 독립하자 곧바로 정식 승인했다. 양국의 외교 업무는 한국은 주 카메룬 대사관에서, 차드는 주 중국 대사관에서 겸하고 있다. (다음백과) 

 

가실때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