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관광인 여행 .....595. 전라도 나주 신촌리 금동관. 순창 강천산

댓글 99

관광인, 실체교류

2022. 4. 30.

관광인 여행 .......................595.  

전라도 나주 신촌리 금동관. 순창 강천산

 

전남 나주시의 나주 신촌리 금동관(羅州新村里金銅冠)

   1917~18년에 실시된 전라남도 나주시 반남면 신촌리 고분군 발굴조사 때 9호분 옹관묘에서 출토되었다. 나주 신촌리 금동관은 외관과 내관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외관은 나뭇가지 모양의 장식 3개를 머리에 두른 띠 부분인 대륜에 꽂아 세웠으며, 내관은 반원형 동판 2장을 맞붙여 만들었다. 머리띠 장식의 맨 꼭대기는 심장 모양으로 마무리했으며, 그 위에 작고 동그란 금속 구슬을 붙여놓았다. 외관의 나뭇가지 장식과 내관의 장식, 대륜 등은 모두 전형적인 점선조 기법으로 시문했다. 신촌리 고분군 9호분에서는 금동관 외에 금동제신발과 대도 등 장신구와 무기들이 발굴되어 금동관의 주인은 당시 이곳을 지배하던 세력의 최고 지도자였을 것으로 짐작된다. 다만 이 금동관이 현지 토착 세력에 의해 제작된 것인지 백제로부터 하사받은 것인지는 알 수 없다. 국보(1997.09.22 지정). 높이 25.5cm. 국립중안박물관 소장.(다음백과)

전북 순창군의 강천산(剛泉山)

   강천산은 전라북도 순창군과 전라남도 담양군의 경계에 있는 높이 583.7m의 산이다. 1981년 1월 7일에 첫 번째 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사적 353호인 금성산성(金城山城) 등의 문화재가 산재해 있다. 광해군 14년(1622년)에는 내성 안에 관청을 건립하고 효종 4년(1653년)에 성 위의 작은 담(여장)을 수리하면서, 전반적으로 성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요즈음에야 전국 방방곡곡에 우후죽순처럼 구름다리들이 조성되었지만 강천산 구름다리는 1980년에 조성되어서 구름다리가 흔치않던 당시엔 인기가 높았던 구름다리가 있다. 이 구름다리는 강천산과 광덕산의 기암괴석 천태만상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한다. 계곡을 사이에 두고 두 산의 능선을 하단부에서 연결한 구름다리 위에서 감상하는 풍경은 전국 어느 산과 견줘도 전혀 손색없는 절경을 자랑한다. (위키백과 외)

 여기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