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우표 매니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것을 알려주시면 바로삭제함 댓글없는 친구신청은 거절합니다

해변 풍경(海邊 風景) ............... 1.

댓글 125

관광인으로 엮는 테마여행(관광인 테마작품)

2022. 5. 23.

해변 풍경(海邊 風景) ............... 1. 

1. 서해안 해변(西海岸 海景)

 

1 - 1. 대천해수욕장(大川海水浴場).  1 - 2. 꽃지해수욕장과 만리포해수욕장(萬里浦海水浴場)   
1 - 3. 변산해수욕장과 채석강(邊山海水浴場. 採石江)

 

해변 풍경((海邊 風景)

   해변은 해안선을 따라 파도와 연안류(沿岸流)가 모래나 자갈을 쌓아올려서 만들어 놓은 퇴적지대로서, 특히 파도의 작용을 크게 받아 형성된다. 대부분의 해변은 모래로 되어 있으며, 해수욕에 적합하여, 해수욕장이 많이 생겨져 있다.해빈(海濱)이라고도 한다. 해변은 파도나 해류가 모래 같은 부유물을 연안에 퇴적시켜서 형성된다. 연안의 바위의 풍화 등으로 침식이 발생하게 되고 이것이 연안에 쌓이게 된다. 연안의 산호초 역시 해변의 모래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위키백과)

대천해수욕장(大川海水浴場)

   한국의 5대 해수욕장 중 하나이며, 서해안 최대의 해수욕장으로 꼽히는 대천해수욕장은 이미 1930년대부터 외국인을 위한 휴양단지로 자리 잡은 서해안 최대의 해변이다. 백사장 길이만 3.5km에 폭이 100m에 달한다.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가 깨끗하다. 특히 다보도와 어우러지는 노을이 아름답다. 대천해수욕장은 크게 노을광장, 머드광장 구역으로 나뉘는데 피서철에는 각기 다른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해마다 열리는 보령머드축제는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관심을 끌고 있다. 머드검문소, 머드디스코텍 등 보령의 머드를 테마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해수욕장 끝자락에는 보령머드체험관이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꽃지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萬里浦海水浴場)

   꽃지해수욕장은 충남 태안군 해수욕장으로서 넓은 백사장과 할미바위, 할아비바위(국가지정 명승 제69호 )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광을 보여준다. 2개의 바위 너머로 붉게 물드는 낙조는 태안을 상징하는 풍광으로 꼽힌다. 해당화가 지천으로 피어나 ‘꽃지’라는 이름을 얻었다. 할미 할아비 바위는 만조 때에는 바위섬이 되고, 간조 때에는 육지와 연결된 바위가 되어 여러 가지 경관을 볼 수 있다. 만리포해수욕장은 1955년 개설되었으며, 대체로 매년 7월 5일부터 8월 20일에 걸쳐 개장된다. 대천·변산 해수욕장과 함께 서해안 3대 해수욕장의 하나로 태안해안국립공원에 속한다. 백사장 길이는 약 4㎞이며, 모래질이 곱고 경사가 완만하여 해수욕장으로 알맞은 조건을 갖추고 있으나, 조수간만의 차가 큰 것이 단점이다. (위키백과. 다음백과)

변산해수욕장(邊山海水浴場). 채석강(採石江)

   변산해수욕장은, 서해안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이다. 하얀 모래와 푸른 솔숲이 어우러졌다 하여 '백사청송'해수욕장으로도 불린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해수욕장의 하나로 1933년에 개장되었다. 곱디 고운 모래해변이 끝없이 펼쳐져 있으며 서해안의 해수욕장치고는 물빛도 맑은 편이다. 더욱이 평균수심이 1m밖에 되지 않고 수온이 따뜻해서 해수욕장 조건이 아주 좋다. 채석강은, 변산반도 서쪽 끝의 격포항(格浦港) 오른쪽 닭이봉(鷄峰)일대의 1.5㎞의 층암절벽과 바다를 총칭하는 지명으로 변산팔경 중의 하나인 채석범주(彩石帆舟)가 바로 이곳을 말한다. 전라북도 기념물 제28호이며, 변산반도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다음백과. 한국민족문화 대백과사전)

가실   공감 살짝 눌러주고 가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