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국내 여행기

애기 2021. 8. 19. 20:47

지리산 계곡 1박2일 여름피서 이야기

0 여행 일자

2021.8.30 금요일-8.31 토요일(1박2일)

0 여행 장소

전남 구례 자연드림파크, 구례 화엄사 일원

0 여행 함께 한 사람

가족 4부부  8명

0 여행 이야기

- 여행 첫째 날 2021.8.30 금요일 맑음   전주 집-구례 자연드림파크

이틀간 전남 구례에 있는 자연드림파크에서 가족 여름 피서 모임을 하기로 했다.

오후 3시에 입실을 한다기에 점심 먹고 출발을 했다.

1시간 조금 넘어 자연드림파크에 도착했더니 펜션은 뒤편에 있고 공장 등 큰 건물들이 들어차 있어 어떤 곳일까 궁금증으로 가득했다.

한 바퀴를 돌아보기로 하며 궁금증을 해소하기로 했다.

무공해 농수산물들을 가공 또는 생산자와 직거래로 판매도 하고 전국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큰 회사로 펜션까지 가지고 있는 곳이었다.

즐거운 시간을 가지며 맛있는 음식도 해 먹었다.

- 여행 둘째 날  2021.7.31 토요일 맑음  구례 자연드림파크-구례 화엄사-양지암 길 산책-곡성 압록유원지

전남 구례 자연드림파크에서 가족 여름 피서 둘째 되는 날이 밝아왔다.

아침밥은 자연드림파크에서 백반 뷔페식으로 무료로 제공했다.

물론 이곳에서 만드는 무공해 식단이었다.

오전 10시경 펜션에서 나와 가까운 지리산 화엄사로 향했다.

천년 고찰 화엄사를 관람한 뒤 계곡 옆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따라 1시간 가까이 트레킹을 하는데 날씨가 얼마나 더운지 온몸이 땀으로 젖었다.

얼마 가지 않아서 계곡으로 내려가 시원한 물에 발도 담그고 씻으니 더위가 모두 가시는 것 같았다.

점심을 펜션에서 지어 온 찰밥으로 먹고 오후 4시까지 지내다 저녁밥을 먹기 위해 곡성 압록유원지 매운탕 집으로 갔다.

섬진강변 유원지에는 수많은 여름 피서객들로 꽉 들어차 있었다.

식당에 들러 은어 튀김과 민물게 매운탕을 먹고 집으로 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