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국내 여행기

애기 2021. 8. 19. 20:51

무주 구천동 2박3일 여름피서 이야기

0 여행 일자

2021.8.17 화요일-8.19 목요일(2박3일)

0 여행지

무주 구천동 글램핑, 백련사, 머루와인 동굴

0 여행 함께 한 사람

가족 2부부 4명

0 여행 이야기

- 여행 첫째 날 2021.8.17 화요일 맑음   전주 집-무주 구천동 계곡 글램핑장

오전에 무주 구천동 계곡 글램핑장으로 향했다

한 시간 조금 넘어 도착했더니 정오가 다 되었다.

글램핑장 앞에는 맑은 계곡물이 흐르고 있었지만 기온이 낮아 발만 담갔다.

밤에는 제주도에서 공수해온 돼지고기 바베큐를 먹었는데 식감이 야들야들했다.

캠핑카에서 자는 것이 편해 캠핑카에서 잠을 청했다.

- 여행 둘째 날  2021.8.18 수요일 가끔 빗방울  무주 구천동 글램핑장-백련사 트레킹-글램핑장

아침에 덕유산 자락에 있는 백련사까지 트레킹을 하기로 했다.

글램핑장에서 백련사까지는 왕복 15km 비록 산길은 아니지만 가까운 거리는 아니었다.

신라시대의 고찰로 많은 고승들이 도를 닦던 장소이며 하얀 연꽃이 피어났던 곳에 지어 백련사라 전해지고 있다.

유튜브를 시작한 이후 백련사 가는 길을 생방송을 했다.

처음 해보는 것이라 조금 당황도 했지만 같은 시간대 최고 13명의 구독자가 찾아와 시청을 해줘 대 만족이었다.

산책길 주변으로 빼곡하게 들어찬 수림 사이 계곡을 비집고 흐르는 시원한 물소리와 함께 여름의 전령사 매미소리와 어우러져 풍광을 이루는 장면들이 구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1시간 조금 넘어 백련사 목적지까지 도착해 내려오는 길에도 방송을 하는데 배터리가 소모되어 아쉽게 중단을 해야 했다.

내려오는 길에 이슬비가 내려 땀에 젖은 몸을 글램핑장에서 샤워를 했다.

하루 더 머물기 위해 구천동 버스정류장 주차장으로 와서 휴식하면서 잠을 잤다.

- 여행 셋째 날   2021.8.19 수요일 오전에 비  무주 구천동-무주 머루와인 동굴 탐방- 전주 집 귀가

오전에 다른 곳으로 이동해 관광을 하려고 했는데 비가 내려 캠핑카에서 쉬었다.

비가 계속 내릴 것 같아 집으로 돌아가기로 마음먹고 무주 와인동굴을 들렀다 가기로 했다.

구불구불 양수발전소 가는 길 중턱에 와인동굴이 있어 찾아갔다.

양수발전소를 만들기 위해 만들었던 동굴을 이용해 무주 특산품인 산머루 와인을 숙성하고 저장 판매하는 공간이다.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카페와 머루 와인을 이용한 족욕 체험장도 있다.

이곳에서도 30분 정도 유튜브 생방송을 했다.

집으로 오는 길에 용담호 망향의 동산에서 점심을 먹고 집에 도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