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국내 여행기

애기 2021. 8. 31. 22:28

새만금방조제 풀치낚시 이야기

0 낚시 일자

2021.8.29 일요일-8.31 화요일(2박3일)

0 낚시 장소

새만금방조제

0 낚시 이야기

-낚시 1일차 2021.8.29 일요일  전주 집- 새만금방조제-선유도 대형버스 주차장

낚시 장비를 챙겨 오후 늦게 새만금 방조제로 풀치 낚시를 떠났다.

일요일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낚시를 하고 있었다.

빈자리를 찾아 낚시를 하며 유튜브 생방송을 했는데 처음에 2마리까지 잡았다.

이후 활성도가 떨어져 3시간 만에 그만뒀다.

선유도로 가서 눈을 붙인 뒤 새벽에 해수욕장에서 30분 정도 꽃게 낚시를 했는데 입질이 없어 철수했다.

다시 무녀도 주차장으로 돌아와 쉬었다.

- 낚시 2일차  2021.8.30 월요일 가끔 비   선유도 대형버스 주차장

어제저녁 늦게까지 풀치 낚시를 하며 생방송을 했고 새벽에 꽃게 낚시를 하는 바람에 많이 피곤했다.

가끔 비가 내려 무녀도 대형버스 주차장으로 돌아와 종일 쉬었다.

비가 오락가락해 어떤 낚시도 할 수 없었다.

- 낚시 3일차  2021.8.31 화요일 흐림  선유도-새만금방조제- 전주 집 귀가

새벽녘 선유도 주차장에서 꽃게 낚시를 하는 사람들의 수다로 잠이 깨 풀치 낚시를 하러 새만금 방조제로 갔다.

평일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집어등을 켜 놓고 풀치 낚시에 여념이 없었다.

너울 쉼터 근처에 자리를 잡고 집어등부터 켰다.

옆에서 하는 낚시객이 한 두 마리씩 풀치를 잡으면서 조과를 올리기 시작했다.

아직 2지 정도밖에 되지 않는 작은 크기지만 전등에 반사되는 은빛 지느러미가 아주 예뻤다.

날이 샐 때까지 낚시를 했는데 모두 9마리를 잡았고 우럭 3마리도 잡았다.

집으로 돌아와 손질을 한 뒤 기름에 튀겨 먹으니 아주 고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