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하늘

행운은 마음의 준비가 되있는 사람에게만 미소를 짖는다..!!

28 2021년 03월

28

여행 글 모음 엘리스 아이랜드...

엘리스섬이름과 달리 미국 이민사의 애환이 서려있는 유서깊은 섬.. 1892~1954년사이에 약 1억 200만명의 이민자들이 전기선 3등칸에 고단한 몸을 싣고 미국에 처음 들어오며 거쳐야 했던 법적 절차와 신체검사를 통과한 뒤에야 비로서 미국입국허가를 받았다. 엘리스 아일렌드는 (Ellis Island)는 허드슨강 하구에 자리하고 있으며 리버티섬에서 불과 북쪽으로 0.8킬로 떨어져있다.. 현재 미국인 40% 이상에 해당하는 약 1억명의 뿌리가 이섬에서부터 시작됬다고한다. 다만 들어올때 공무원들로부터 입국 심사를 받을때 어떤사람들은 입국 금지를 받았고(병이있는 사람,범죄자, 정신병자등 문제가 있는사람들은 다시 본국으로 돌려보냈다.. 엘리스섬에 98%는사람들은 정착 했다고한다.. 당시 이민업무를 보았던 (Ma..

25 2021년 03월

25

나의 소소한 일상 모듬채소 회덮밥..

봄은 찿아와 진달래와 개나리가 몽우리를 터뜨리는데 오늘 채소덧밥을 해보면 어떨려나....ㅎ 나른해진 입맞을 살려주었다.. 힌인 마케트에가보니 채소가 마땅치않아 할수없이 와일드 채소와 래드피망,노랑 피망을 오이곁들이고 한가지더 먹음직한 한국산 배를 사들고 왔다...ㅎ 상추에 오이, 배를 채썰고 남은 채소들을 넣고 비볐더니... 의외로 맛이 있었다....ㅎ 사시미로 먹고남은후에 조금의 투나와 새우도 삶아 넣고.. 고추장에 ..얼큰하고 우리입맛엔 먹을만 하다..ㅎㅎ.. 믿에 사진들은 에어 후라이에서 만들어 본것들... 아스파라가스, 소금,후추가루 올리브오일 ..뿌려 350도에 10분..뒤집어서5분. 아주 맞이 근사했다..ㅎ Scallops (조개살)믿 사진도 같은 방식에 고운고추가루..풁은피망,노랑..있는것과..

24 2021년 03월

24

여행 글 모음 아브라함&로버트 링컨.....

뉴잉글랜드 맨체스터 하일딘.. 로버트 링컨 아브라함의 아들 로버트링컨이 60 여만평의 땅 죠지안식 이층집 1905 완공 하였다. 옛날에 맨체스터 들렀을때 인상이 깊어 다시찿아와 하일딘 숲속에 집을 지였다고 한다.. 1년 내내 문을 열고 있으며 꽃이필때나 단풍이 들땐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 든다고 한다.우리가방문했을때는 5월 초였는데 사람등리 많지안았다 잘 정돈된 집으로 고풍가구로 거실 서재 24개의 침실로 위층엔 딸들의 방 사용하던 그대로 남겨있었고 고풍스럽고 까끔하게 정돈도 되여있으며 윤택한 생화그대로였다. 재력가의 모습이 고스란히 남겨져 있었다. 로버트 토드 링컨은 애브라함 링컨과 메리토드 링컨의 맏아들로 일리노이주 스프링에서 태여 났으며 믿으로 3명의 동생들이 있었으나 병으로 모두죽고 맏아들 단하나의..

21 2021년 03월

21

여행 글 모음 하늘의 정원

하나님의 정원 의 도시 (뎀버) Denver 는 콜로라도 주에서 가장 큰 도시이다. 덴버는 해 수 면으로 부터 1 마일 고도에 있어 미국의 중요 도시중 가장 높은곳에 있기 때문에 마일 하이 시티 (Mile High City )라는 별명이 붙어있다고 합니다.. 높은 시티에 4 씨즌이 좋은 날씨라 캠프, 스키, 등산, 캠프를 즐기며 자연을 만끼하고 지낸다.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은 살고 싶은 도시중 제일 첫번째 꼽지요.. 기후가 좋아 동게올림픽 선수들이 많이 와서 연습을 한다고 하지요. 콜로라도의 뜻을 스페인어로 붉은 빛을 띄다 은 뜻을 갖었고 큰 바위 (Boulder) 주의 도시라고 부릅니다.. 백년제의 주라고 별명이 붙었다고....... 록키마운틴의 국립공원이 있으며 세계적인 가수 John Denver가 ..

19 2021년 03월

19

여행 글 모음 전설이 담긴성...

Casa Loma 토론토 캐나다에 시내에 빠뜨릴수 없는 곳 카사로마 로 대표적인 관광지로 토론토의 유명한 관광 명소 Casa Loma 중세시대의 성같은집..헨리 펠라트(Hannry M Pellatt) 100여년이 지난 옛 건물로 최고의 성같은집 18 세기의 고딕 건물로 98개의 방 커다란 서재, 온실, 장미공원 각 방의 특색으로 호화롭게 꾸며놓았다 지하에는 포도주 저장실... 뒷면에는 잘 다듬어진 정원이 꾸며있고 아직도 분수에서 시원한물이 찿는사람들에 편안한을 안겨준다. 일류 건축물로 유명한 1700 스쿼어 휘트로 토론토 Majestic Castle Sir Henry Mill Pellatt 3 년동안 300명의 인원이 350만 달러의 비용이 들었다고 1911~~1914 년동안 건축했다 커다란 맨션 저택이..

18 2021년 03월

18

여행 글 모음 일본가든...

오래곤 포트렌드에서..... 봄나들이에 일본정원을 들러보면서. 우리가 살고있는이곳에서 가까워 가끔 들러보곤한다 . 오레곤에 유명한 장미공원도 옆에 있어 정미꽃 필무렵에 무료할때 나들이로 좋은 장소.. 많은 사람들이 몰리곤한다..장미공원은 무료이다 6월엔 장미꽃이 만발할때 이벤트도 있다고 .....ㅎ Portland Oregon 에 일본가든은 잘 조성되여 있는 정원이 이곳에서는 인기가 많다. 동양의 아름다움이 녹아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찿아든다 시내에서 전철로도 갈수있게 편리해서 관광객들이 많이돌아본다. 어디를 둘러봐도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아름다워 발길을 멈추게하고 비가오는 날에 들러 보았는데 비를 맞은 나무들이 생기를 찾아 고운자태로 눈길을 더욱 사로 잡는다. 일본식으로 지어진 전통 차집도 있어 차 마시..

17 2021년 03월

17

여행 글 모음 화잇트 마운틴

오래전에 7월 4일 독립기념일에 친구가족과 캠핑을 왔다 혼났던 생각만 난다.. 오래전에 화이트 마운틴하면 밤새도록 춥고떨며 지내던 옛생각이 잊을수 없던곳... 기후변화가 어찌심한지 예측할수없는일기.. 그러나 드넓은 높고 낮은 산야에 빼여난 경관으로 많은 동부사람들의 가고싶어하는 곳중에 하나이다... 경사진 바위산으로 이여지며 쏟아져내리는 자연이 빚어놓은 2 마일의 계곡으로 이여진 Flume Gorge 폭포의 물줄기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낸다. 쏱아지는 시원함..폭음속의 물줄기 소리에 세상시름이 다 앃기여 지는것 같다 이번에는 머리에 서릿발이 희끝해 다시 찿아오니 얼마나 반갑던지...ㅎ 이전으로 돌아가 1808 년에93세먹을 할머니가 낙시를 하러 왔다가 발견된 곳이라고 한다.. 그 당시에는바위..

16 2021년 03월

16

나의 소소한 일상 냉면의 맛과멋...

나른한 봄날에 생기를 불어 넣는 시원한 동치미국 육수로 가을에 만들어 숙성 시킨 동치미 국물로 냉면을 말아 봤다.. 도망가는 입맞을 찿아오다...ㅎㅎ 육수보다 깔끔하고 상큼하고 씨원한 동치미 물냉면으로... 여름 무더위에 입맛을 잃을때 시원하고 새콤한 냉면은 별미로 먹는다... 그러나 봄에 입맛없을때 먹으면 또한 스트레스를 확 날려보낸다..? 냉면엔 칼로리가 어떻게 되나..?? 물냉면..552kcal 비빔냉면..623 kcal... 다이어트안하시면 식사대용으로 별 문제 없고 다이어트하시는 분은 양을주리면 뭉안할것 같다.. 냉면의 효능. 다른곡류에비해 B1 B2 함류양은 쌀의3배나들어있고 B D에는인산도 풍부하다고 함 메밀엔 변비와 고혈압에 효능이있고 모세혈관에 튼튼 하다고함. 루틴도 많이들어있어 고혈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