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하늘

행운은 마음의 준비가 되있는 사람에게만 미소를 짖는다..!!

30 2021년 11월

30

나의 소소한 일상 터키 요리의 변신......

올해 2021년 끝자락 모퉁이로 달리는 이즘... 터키요리의 여러가지 변신...... 칠면조의 여러색갈을 요술부리는 화려한 새처럼 ... 맛도 여러가지 즐겨 봅니다... 큼직한 터키를 구워먹노라면 올해의 일년에 뒷자락을 돌아가고 있습니다... 다행이도 올해는 터키가 많이 시중에 못나올것 같다는 뉴스에... 그럼할수없구나...햄을 대치할수밖에... 다행이도 마켓트에서 14 파운드의 터키를 구할수 있었어요,, 올게닉으로.. 온가족이 즐기고.... 남은 터키는.....먹고 남은살은 각집에 아들,딸에게나누워 주고 우리도 터키에 셀러리를 잘게 썰어넣고 머스타드,마요네즈, 소금후추를 넣고 래몬반개를 짜넣고 무치면 맛있는 샌드위치로 색다르게 한끼 먹을수 있어요..... 숲,아니면 국과함께. 우린 버섯 숲이 있기에 색..

27 2021년 11월

27

나의 소소한 일상 Happy Thanksgiving Day..

2021년도 저물어가며 매해 11월에 추수감사절 저녁을 올해도 감사하며 만들어 보았다.. 미국에선 제일큰 명절로...멀리떠나있던 식구들도 다 집으로 향하고. 가족과 즐기는큰 명절이랍니다.... 식구들의 위하여 터키를 구워서 온가족 행복한 시간을 나누는 고유명절이지요... 아이들어렸을적 유치원때 엄마가 터키를 만들어야 스토리를 만든다고 해서 그 때부터 굽는터키를 지금까지 굽고 있습니다....ㅎㅎ 식구가 달랑아들네와 딸이함께했었는데.. 올해는 아들식구들이 워싱톤 DC 여행중이라 단출하게 우리끼리만 저녁을 하기로 하면서 다음날 오면 함께 하기로하고.. 터키구이를 올려봅니다... 지나온 뒤를 돌아보니 일년동안 감사할 제목들이 너무많이 있더라구요... 이 순간도 감사하면서.....!!! 밖에많이보이는 늙은호박은 ..

21 2021년 11월

21

나의 소소한 일상 흰살 생선구이....

오랫만에 코스트 고에서 대구 생선 필렛을 구입해서 단백한 맛으로 구워 봤다...간편하게... 한마리 두쪽인데 한개만 구워봤다 나머지 한쪽을 얼려놓고....ㅎ 처음 깨끝이 앃어서 물기 닦아내서 미린이나 화잇트 와인으로 앞뒤 바른뒤 버터 대신 올리브 오일을 바르고.. 위에 갈릭 소금을 후추를 뿌려 오븐 Broil oven에 예열해놓고 앞뒤로 5분 구운다음 진간장에 마늘 생강 파를넣고 꿀 조금석어 매콤한 고추도 조금다져 넣어.. 익히는 중간에 만든 쏘스를 올려가며 익혀 마졸리나 치즈를 올렸더니.... 맛도 좋고 비주얼도 좋아 손님상에 내어놓아도 손색이 없을것 같아 올려봅니다... 만들기도 쉽고 맛도 깨끝한맛 일품이고....ㅎㅎ 어느생선이나 광어,연어도 좋을것같아요....... 꼬다리찜에다 콩나물을 얹어서.....

21 2021년 11월

21

나의 소소한 일상 가을 끝자락에서....

빠알갛게물들던 단풍잎새 끝에 도 얼굴에도 붉게물들었던 고운색잎새들도 어느새 마른잎으로 떨어져 굴러 어디론가 가고 읶다. 우리집에서 아주 가까운15분거리에 이름있는 브랜드들의 상점들이 즐비하게 톡특한 양식으로 상점들이 있어 눈요기겸 가끔한 가지씩 쇼핑을 즐기는 곳에 들러보며 ... 야외 라이프 스타일의 디자인 독특한 건축물, 이지역의 최초로 톡특하게 국제적으로 랜드마크유명한 매장의 탁월하고도 누구나 부러워 할만한 배영을....특징으로 쇼핑할수있는 목적지라고 자신한답니다.... Bridgeport Village 에도 가을이 스쳐가 앙상한 가지들이 겨울을 기다리고 있어요.... 성급한 매장들은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도 해놓은 상점들이 눈에 뜨기 시작하네요.... 빠른세월 속에서... 애플상점앞에는 일찍부터 손님..

18 2021년 11월

18

카테고리 없음 도자기 아티스트.....

뉴져지에서 처음 사귄친구집에 초대를 받아 방문받으며 깜짝 놀라게 우리를 만들었다.. 보기와 달리 집의 인테리어 소품을 잘 꾸며 노았기 때문이다.. 마음에 쏘~옥 드는 인테리어 .. 많은 사람들의 취향과 테스트가 다르고 수많은 각사람들의 자기나름대로 톡특하게 꾸며놓고 그나름대로의 생활들을하면서 가끔 타인에집을 방문항때마다 그집에 수준을 생각해본다... 인테리어를 특이하고도 아늑하게 편안한 공간으로 꾸며놓아 즐거움을 안기고 찬사를 받는다... 이 친구에 집의 특이한것이 남편의 취미생활로 도자기를 만들고 구워낸 작품들로 가득하다.. 얼마나 즐겨만들었는지 대학코스도 나온 전문가이며 도자기 굽는 방까지있어 전문가 수준을 능가하는 예술가다. 집도 시원하게 넓고 뒷마당은 마치 별장에 온수준으로 잘 구비되여 있다.. ..

16 2021년 11월

16

나의 소소한 일상 가을 안개 ...

가을이 익어가는 아침산책길에 자욱한 가을안개 터널 골목기에서 만난 가랑잎새 싸늘한 바람에 몸을 사르르 떨으며 구르는 한잎의 낙엽에 눈이 마릅니다...... 그동안 뻣뻣했던 마음 누그러뜨리며 엺은 우수에 깃들이며... 아마도 가을은 또 그렇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저녁 열레 흘러 비취는가로등에 마음이 숙연해지면서 서운하게 했던 이웃들은 없었는지... 혹연 있다면 닥아서며 다독이며 사랑으로 감싸주어야 되지 않을까...? 이 가을이 지나기전에.... 안개 속에서 땅 속에는 마르지 않는 물의 근원이 있어서 수만 가지 색깔의 눈물로 봄을 피워 올리고 하늘 속에 떠 있는 맑고 맑은 우물 마르지 않는 눈물을 나는 길어 올리고 있다. 욕심을 놓고 돌아서면 사방에서 소리치고 있는 안개 안개 속에 떠 있는..

13 2021년 11월

13

나의 소소한 일상 꼬다리 오징어찜.. ..

낙엽이 우수수 가슴에 찬바람이 스며들때 생각나서 꼬다리를 오징어와 함께 찜을해서 맥주와 한잔하니. 메말랐던 가슴에 불을 집혀 시린 가슴을 녹혀주는 요리 꼬다리찜....... 점시에 음식을 가득담으면 요리이고..... 조금 에쁘게 담으면 예술이라고 한다....... 오늘은 요리로 채워본다...가득히.... ** 무와 감자를 믿에 깔아 놓고 머리를 제거한 동태를 길게 놓고 양념을 넣어 찜을 해봤다.. 어느 고기맛을 비할수 있으랴 맛이 꿀맛이었다... Tip.... 1, 동태 머리자른것,양파반개,마늘세알, 무썰어서 함께넣어 끓여 육수를만들어 놓고.... 2, 진간장 미린 갈은 마늘 생강과 적당량의 육수에 꿀이나 물엿 넣고 파 양념을 만들어 놓고.. 3, 냄비 밑에 끓여 살아놓은 무,감자를 깔고 동태 얹어양념을..

10 2021년 11월

10

나의 소소한 일상 윤경렬 작가의 세계..

알루미늄의 신비로운 창착품을 펴내면서 무한안 가능성을 보면서... 페품 알루미늄으로 멋진 작품을 일구며 감탄을 자아낸 현대 에술작품들........ 윤경렬 화백님은 미국 뉴욕에서 활동하시는 현대 서양 미술 작가이시다 일상생활에서 느끼시는 영감을 화판에 옮기시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계시다... 일찌기 스페인에서 공부하시고 상하이, 한국에서도 수차레 전시회를 갖으시고 이곳에 뉴욕 뉴저지에서 (Solo, Group Exhibition)개인,그룹 많은 전시회를 하셨다.. 앞으로 한국 전시회도 계획하시는걸로 알고 있다 자세한 일정은 다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현재 뉴져지 리버싸이드 겔러리를 오픈하고 계신다.. 여행중에 방문하시고 관심 있으신분들은 고급백화점 불루밍데일 쇼핑도 하시고 갤러리도 방문하시고... 다 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