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공연소식

영음예술기획 2010. 11. 23. 17:12

2010년 12월 25일(토) 오후 3시,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크리스마스 콘서트

*Christmas Actually*

크리스마스 액츄얼리

 

바이올린의 거장 하이페츠의 제자 박민정과
Planetary Chamber Ensemble이 만드는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이젠 오래된 영화가 되어버린 ‘러브 액츄얼리’에는 소소한 우리의 일상에 언제나 실제 하는 사랑 이야기를 크리스마스라는 특별한 날을 통해 아름답게 보여주었습니다.

우리에게 크리스마스는 설날이나 단오, 추석과 같은 민족 고유의 명절과는 달리 전 세계의 모든 사람이 함께하는 축제로서 보다 크고 넓은 의미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날입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비대해져 버린 범세계적인 사랑의 이름 때문에 바로 옆에 있는 작은 사랑의 씨앗과 이야기들을 조금씩 지나치게 되어버린 것은 아닐까 하는 반문을 해보게 됩니다.

 

그런 생각에서 출발한 이 음악회는 크리스마스이브 저녁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지극히 평범하게 우리에게 일어날 수 있는 소소하고 재미있는 일들을 각각 어울리는 음악과 함께 엮어 만들어졌습니다.

 

이 음악회를 이끌어줄 바이올리니스트 박민정과 유키 모리는 바이올린의 신으로 존경받던 거장 하이페츠의 두 제자이며, 그리고 그들이 창단한 Planetary Chamber Ensemble은 조금은 지루하게 여겨지는 클래식음악에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공연을 만들어온 음악가들입니다.

 

■ Program
John Leavitt
Glory of Christmas
    
Antonio Vivaldi
FOUR SEASONS "Winter" 2nd and 1st movement
     
Sergei Prokofieff arranged by John Lavender  
"Troika" from Lieutenant Kije
     
Louis Prima arranged by Dean Marshall  
 Sing Sing Sing
     
José Feliciano  arranged by Victor López
 Feliz Navidad

Larry Moore
 Lady Gaga Medley 
     
Giulio Caccini arranged by YUKI MORI    
 Ave Maria
     
YUKI MORI   
 A Christmas Adventure
    
Irving Berlin arranged by John Moss     
 White Christmas

 

Ted Ricketts 
Abba Medley

 

Walter Afanasieff-Mariah Carey arrangement to be made by YUKI MORI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연주자의 사정으로 연주곡목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Sweet Christmas Concert Event
* 12월 5일까지 조기예매 시 30%

 

* 연인, 친구, 가족을 위한 할인이벤트!  
 4인가족석 예매 10만원-> 8만원

 

* 사랑을 전달해드립니다.
저희 영음예술기획의 싸이월드 타운(주소:town.cyworld.com/youngeum) 내 Sweet Christmas 게시판으로 사랑하는 연인에게 고백을 원하시는 분들은 특별한 사연이나 감미로운 글을 남겨주시거나
youngeum02@hanmail.net로도 사연접수 부탁드립니다. 추첨을 통하여 채택되신 분께는 공연 당일 무대에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달콤한 시간을 마련해 드리며, 소정의 선물을 증정합니다.

 

■ Profile
*박민정 | 해설 & Violin
바이올리니스트 박민정은 매 연주마다 "완벽한 테크닉, 버터와 같은 부드러운 소리, 자유로운 곡 해석과 강한 표현력을 가지고 다양한 매력을 발산시키는 연주자”(String Magazine), 크라이슬러와 오이스트라흐를 연상시키는 온화하면서도 세련된 연주자" (New York Concert Review)라는 호평을 받아왔으며, 자유롭고 대담한 표현력으로 클래식의 한계를 뛰어 넘은 연주자이다.

 

일찍이 국내에서 서울 교대 콩쿨, 이화 경향 콩쿨, 육영 콩쿨 등 국내 주요 콩쿨을 석권하며 두각을 나타냈으며 선화예고를 장학생으로 졸업하고 서울대 음대를 수석 입학하였다. 1981년에 도미하여 20세기 인류 유산으로 손꼽히는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 야샤 하이페츠를 사사하였으며, 이후 줄리어드음대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도로시 딜레이를 사사했다.

 

뉴욕 아티스트 콩쿨에서 입상한 박민정은 Carnegie Weill Recital Hall에서 데뷔 연주를 하였고, 그 후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플로리다 등 미국 순회연주와 일본, 대만 초청 공연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LA라디오방송국에서 클래식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으며 캘리포니아 주립대 교수를 역임했다.

 

다이내믹한 테크닉과 진한 음악적 호소력으로 관객과 호흡하며, 항상 독특하고 신선한 무대를 만드는 바이올리니스트인 박민정은 공연과 후학양성 외에도 "Beyond the Boundaries"과 같은 음반 작업을 통해 그녀의 음악을 열정적으로 알리고 있다.

 

*유키 모리 | 작곡, 음악감독
바이올리니스트 유키 모리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Scholarship Competition 1등, ASTRA Competition 1등을 수상하는 등 유명 콩쿠르를 석권하며 전문 연주가로서 입지를 굳히기 시작했다. 줄리어드음대를 장학생으로 다니면서 도로시 딜레이를 사사했고, 뉴욕의 하이든-모차르트 오케스트라 수석을 역임하면서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로 꼽히는 야샤 하이페츠를 전액 장학생으로 사사했다.


일본과 미국에서의 데뷔연주를 시작으로 일본 황실 연주, 그리고 타이완 순회 연주, 뉴욕, 플로리다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연주회와 협연을 하고 있다.

 

특히 그는 2001년에 일본의 앙상블 사쿠라로부터 작곡을 위촉 받아 일본 전통 노래에 기초한 곡을 작곡하면서 작곡가로서의 활동도 시작하였다. 이 곡은 2002년에 영국 런던의 Purcell Room과, 일본의 도쿄 분카카이칸에서 연주된 바 있다. LA Cross Roads Teacher of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고, KINHAVEN MUSIC FESTIVAL, VERMONT 음악감독과 LA 캘리포니아 주립대, 수원대 음대 교수를 역임 했다.

 

*Planetary Chamber Ensem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