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공연소식

영음예술기획 2021. 9. 17. 15:17

 

Cham Philharmonic Orchestra Concert

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제4회 정기연주회

 

REQUIEM

from

THE Queen Symphony

지휘자, 솔리스트를 비롯한 모든 오케스트라 단원은 출연료를 받지 않고, 베트남 퐁니퐁넛 마을 어린이들에게

본 연주회의 수익금을 기부합니다.

"영국 록 밴드 퀸의 명곡들이 교향곡으로!"

 

구레츠키의 제3번 교향곡 ‘슬픔의 노래’는 2차 세계대전 중 아우슈비츠에서 학살당한 폴란드 국민들의 영혼을 위한 곡이다. 현대 음악으로는 이례적으로 빌보드 클래식 차트 38주 연속 1위를 기록한 이 곡은 세상에서 가장 슬픈 클래식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번 공연에 메조소프라노 김선정과 연주되는 제3악장은 유태인 소녀가 가스실로 끌려가기 전 부르는 2악장의 한맺힌 탄식에 화답한다. 어디서, 왜 죽었는지도 모르는 아들의 죽음을 겪은 어머니의 노래이다.

 

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국내 초연하는 ‘The Queen Symphony’는 작곡가 톨가 카쉬프가 전설적인 영국 록밴드 퀸의 명곡 멜로디들을 바탕으로 작곡한 클래식 교향곡이다. ‘Bohemian Rhapsody’, ‘Radio Gaga’, ‘We are the Champions’를 포함, 약 10곡의 멜로디를 모티브로 차용하여 발전시킨 곡으로 오케스트라와 합창단까지 함께하는 대규모 곡이다. 기억, 추모 그리고 화해에 관한 메시지를 담기 위해 작곡가는 레퀴엠 가사를 차용하였다.

 

국내에서 듣기 힘든 명곡들을 한 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마음보내기

시스템 상 어려움이 있어, 본 연주회는 마음보내기석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참 필하모닉의 정기연주회와 기부에 도움을 주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계좌 후원으로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국민은행 018301-04-220945


P R O F I L E

* Mezzo Soprano 김선정

메조소프라노 김선정은 함부르크 국립음대 성악과에 한국인 최초로 입학하여 학사, 석사 과정을 졸업하였다. 체코 프라하 극장에서 데뷔 후, 독일 여러 지역 시립 극장의 오페라 주역을 맡았다. 현재 국내 오페라단 오페라 주역, 교향악단 및 합창단 협연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김선정은 ‘참 음악 친구들’의 일원으로, 2018년 제주 4.3사건 추념 음악회부터 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시작에 함께하였다. 이번 음악회에서 연주하는 구레츠키 ‘슬픔의 노래’의 폴란드어 가사를 직접 우리말로 번역하였다.

 

 

* Conductor 임형섭

영국 런던 왕립음악원 기악과 졸업

스웨덴 오로라 뮤직 페스티벌, 영국 다팅턴 뮤직 페스티벌 등에서 지휘

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장 겸 지휘자

사사) 구자범

 

 

* 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사회와 역사의 아픔에 공감하는 음악인들이 모인 단체이다.

 

젊고 열정 넘치는 전문 연주자들이 모인 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창단 이래 정기연주회를 자선음악회로 기획하고 있다. 정기연주회를 위해서 지휘자, 솔리스트를 비롯한 모든 오케스트라 단원이 출연료를 받지 않고, 수익금을 기부하고 있다. 창단 1년만에 10명의 시각장애인에게 빛을 찾아주었고, 7명의 청각장애인에게 소리를 되찾아주었으며, 한 갓난 아기에게 새로운 심장을 선물하였다.

 

 

* 참 프로젝트 합창단

본 연주회를 위한 연합합창단이다. 위너오페라단을 주축으로 각종 합창단원을 비롯한 많은 성악가들이 모였다.


P R O G R A M

Henryk Górecki (1933-2010)

Symphony No. 3 ‘Symphony Of Sorrowful Songs’ Mvt.3

구레츠키, 교향곡 제3번 ‘슬픔의 노래’ 제3악장

 

 

Tolga Kashif (b.1962)

The Queen Symphony

카쉬프, 퀸 심포니 (한국 초연)

I. Adagio Mysterioso - Allegro con Brio

II. Allegretto

III. Adagio

IV. Scherzo - Adagio - Scherzo

V. Moderato - Allegro - Andante Maestoso

VI. Adagio


찾아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