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페 디엠

건강, 재력, 여행, 행복

14 2021년 04월

14

국내 연주회 - 전지훈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음악은 마음을 치유해주는 신비의 묘약이다. 인류에게 리듬과 멜로디, 예술이 없었다면 얼마나 무미건조한 역사일까? 때로는 마음을 부드럽고 감싸주고, 전쟁에선 뛰어난 영웅이 나오듯이 힘을 주는 음악이 울려퍼지고, 피아니스트 전지훈의 연주회를 들으면서 한 사람의 천재가 많은 관객들에게 감동과 세상의 거친 풍파에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것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때로는 경쾌하게, 때로는 감미롭게, 때로는 평온하고 부드러운 봄바람처럼 마음과 정신을 맑게 해 주어, 생의 욕구가 강렬하게 생기는 연주회였다. 현장에서 느끼는 음감이 최고다.

댓글 국내 2021. 4. 14.

13 2021년 04월

13

국내 음악극 - Dear. My Spring

오늘은 음악극 Dear. My Spring을 보게 되었다. 연극 + 음악. 김류하 배우와 김미리내 배우의 노래 실력이 좋다. 감초 같은 엄대현 배우의 노래실력도 만만치 않다. 미대 졸업후 우준혁은(김류하 배우) 작품에만 빠져서 사는 어느 날, 친구 이인수(엄대현 배우)가 근무하는 스프링 카페에서 노래하는 가수 한 봄(김미리내 배우)을 보고 한 눈에 반한다. 그런데, 한 봄은 앞을 보지 못하는 사람이다. 둘만의 사랑은 이루어질 것인가? 잔잔한 멜로디와 아름답고 소중한 인연에 대한 스토리다.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닌, 마음과 가슴으로 느껴야 하는 아기자기한 사랑이야기.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음악극이다.

댓글 국내 2021. 4. 13.

10 2021년 04월

10

국내 뮤지컬 - 맨 오브 라만차

돈키호테라는 소설을 보면 기사 이야기를 너무 많이 읽은 노인이 자신이 돈키호테라는 기사라고 착각하고, 시종인 산초와 모험을 찾아 떠난다. 풍차를 괴수 거인이라고 돌진하기도 한다. 현실에서 무모하게 돌진하는 돈키호테 형 인간과 우유부단한 햄릿 형 인간이 있다. 현대사회에선 햄릿 형보다는 돈키호테 형이 성공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스페인의 어느 지하 감옥에 신성 모독죄로 끌러온 세르반테스는 죄수들과 함께 감옥 안에서 즉흥극을 벌인다. 라만차의 기사, 돈키호테의 꿈을 향한 여정은 좌충우돌 이지만, 용기와 도전에 박수를 보낸다. 세르반테스 & 돈키호테 역에는 류정한 배우가 나오는데, 오늘 무대에서 최고의 목소리다. 알돈자는 돈키호테의 환상 속에서는 아름다운 레이디지만, 현실은 여관의 하녀인데, 최수진 배우가 열..

댓글 국내 2021. 4. 10.

09 2021년 04월

09

국내 연극 - 장수상회

장수 상회는 영화로 나와서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난다. 김성칠 역에는 백일섭 배우가. 임금님 역에는 박정수 배우가 나온다. 마지막에 반전이 있는 연극이다. 시원시원한 연기를 해준 김장수 역의 김보현 배우가 멋있다. 김민정 역을 연기한 김나연 배우도 무난하고, 박아영 역을 연기한 서윤지 배우는 애굣덩어리다. 멀티남을 연기한 이승재 배우는 능수능란하다. 연기 전개에 있어 감초 같은 역할이다. 멀티녀는 최정화 배우가. 남학생 역에는 강일범 배우가 나오는데, 추억의 교복이 나와서 관객들을 과거로 초대한다. 베테랑 배우인 백일섭, 박정수 배우가 연기를 너무 잘해주어서 재미있게 보았다.

댓글 국내 2021. 4. 9.

09 2021년 04월

09

09 2021년 04월

09

03 2021년 04월

03

국내 연극 - 보통의 보랏빛 향기

오늘은 보랏빛 향기가 나는 듯한 멜로극을 보게 되었다. 제목은 보통의 보랏빛 향기다. 보통은 DJ 이름이다. 보통 역에는 임재성 배우가 나오는데, 멀티 역으로 섬세한 여성 연기도 뛰어나다. 뮤지컬 '킹키부츠'의 최재림을 보는 것 같다. 우주대스타가 되는 것을 꿈꾸지만 현실은 단역으로 지내는 민준 역에는 전주형 배우가 나오는 데, 연기가 대단하다. 상대 역인 서연 역에는 황효진 배우가 나오는데, 차분하고 능수능란한 연기가 좋다. 추억의 삐삐와 시티폰이 등장한다. 디자이너를 꿈꾸는 서연과 우주대스타를 꿈꾸는 민준의 알콩달콩한 러브스토리. 만남과 헤어짐을 반복하지만 결국 마지막에 다시 만난다. 회자정리. 거자필반. 다시 재회했을 때 민준 : 결혼은 무슨, 연애할 시간도 없는데, 서연 : 오늘 뭐해, 술 한잔 ..

댓글 국내 2021. 4. 3.

31 2021년 03월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