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페 디엠

건강, 재력, 여행, 행복

17 2022년 05월

17

여행 훈데르트 바서 파크(1)

이번 여행의 목적인 훈데르트 바서 파크를 찾아 가벼운 발걸음을 했다. 날씨는 부드러운 바람이 불어서 시원하고 좋았다. 신비의 섬 우도, 새벽을 여는 섬 우도, 소가 누워있는 모습과 같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우도. 얼마 전에 우도에 동화 같은 마을이 생겼다. 훈데르트 바서 파크. 오스트리아의 3대 화가는 클림트, 클림트의 제자 에곤 쉴레, 그리고 훈데르트 바서다. 훈데르트 바서는 화가이면서도 건축가이다. 건축물을 보면 스페인의 가우디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자연은 직선이 아닌 곡선이다라고 이야기한 훈데르트 바서의 예술철학을 느낄 수 있는 동화나라 방문이었다.

댓글 여행 2022. 5. 17.

17 2022년 05월

17

국내 연극 - 얼음 땡

가까운 미래. 냉동인간으로 얼려져 있던 아버지 태준이 깨어난다. 그간의 불찰로 냉동해두었던 태준의 몸이 부패되어 머리만 되살아나게 되고, 아들 경수는 아버지의 부활을 알리며 가족들을 한자리에 불러 모은다. 30년의 시간을 건너뛴 아들과 아버지는 이제 같은 나이로 서로를 마주한다. 냉동인간이었다 다시 깨어나게 된 아버지 태준 역은 공찬호 배우가 나오고, 아버지를 냉동인간으로 만든 아들 경수 역은 김연철 배우가 나온다. 프랑스에서 영화 공부를 하다 들어온 경수의 아들 수호 역은 정인지 배우가, 경수의 동생 연서 역은 장유리 배우가 나온다. 연서의 남자 친구인 현철 역은 한동희 배우가 출연하는데, 오늘 최고로 연기를 잘하는 것 같다. 오랫동안 서로 떨어져 살아 관계가 소원해진 가족이, 어느 날 한자리에 모인다..

댓글 국내 2022. 5. 17.

17 2022년 05월

17

11 2022년 05월

11

국내 뮤지컬 - 태양의 노래

사랑의 神 하면 에로스가 떠오른다. 사랑은 불가측성, 광기, 과몰입의 특징이 있다. 에코와 나르키소스의 사랑 에로스와 프시케의 사랑 하람과 해나의 사랑. 밝고 건강한 청춘들의 멜로드라마다. 작열하는 태양 아래 서핑을 즐기는 소년 하람과 달빛으로 물든 밤 버스킹을 하는 싱어송라이터 소녀 해나가 그 주인공이다. 하람 역에는 송건희 배우가 나오는데, 청량한 목소리와 밝은 표정의 청춘이 멋지다. 해나 역에는 권은비 배우가 나온다. 청아한 목소리가 좋다. 무대는 뜨거운 태양이 빛나는 해변과 식당으로 거리로 바뀌는 데, 조명과 무대 미술이 환상이다. 한낮의 태양처럼 빛나는 청춘이 아름답다!

댓글 국내 2022. 5. 11.

08 2022년 05월

08

국내 뮤지컬 - 아머드 사우루스

어린이 뮤지컬 '아머드 사우루스'가 올림픽공원 우리 금융 아트홀에서 한다. 집에서 가까워서 좋은 점이 있다. 적룡 티렉스 '불스'와 교감하는 진이 디아머 아카데미에 입학해서 성장하는 과정과 기계 공룡군단에 맞서 지구를 지키는 이야기다. 거대한 크기의 공룡이 모형으로 제작되어 무대에 선보이는데, 무대 앞에서 보면 무시무시했다. 컴퓨터 그래픽과 LED를 이용해 무대 세트를 잘 구현한 것 같다. 화려한 영상미와 노래와 안무도 좋았고, 초반과 중반에 공중 플라잉 액션도 특이했다. 로봇과 공룡, 의상 등 다양하게 신경을 썼다.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뮤지컬이다. 한국의 미래는 밝다!

댓글 국내 2022. 5.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