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페 디엠

건강, 재력, 여행, 행복

30 2021년 07월

30

국내 영화 - 정글 크루즈

오늘 본 정글 크루즈는 디즈니에서 제작했다. 역시 디즈니 작품은 콘텐츠가 알차고 수준 높고 재미있다. 월트 디즈니가 1955년 7월 디즈니랜드 개장식에서 이렇게 이야기했다. "디즈니랜드는 영원히 완성되지 않을 것이다. 이 세상에서 상상력이 존재하는 한 계속해서 성장을 거듭할 것이다." 이 번에는 아마존이다. 주인공 드웨이 존슨은 미지의 세계 아마존에서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스릴을 선사하는 재치 넘치는 크루즈 선장 '프랭크' 역을 맡아 파워 넘치는 액션과 위트 있는 연기를 한다. 명석한 두뇌와 용기의 행동파 식물 탐험가 '릴리'역은 에밀리 블런트가 나온다. 의학의 미래를 바꿀 치유의 나무를 찾는 대 모험이 시작된다. 아마존은 많은 문학가, 탐험가, 정복자, 동식물 학자들에게는 미지의 대상이다. 16세기 중반..

댓글 국내 2021. 7. 30.

27 2021년 07월

27

국내 뮤지컬 - 스프링 어웨이크닝

1891년 독일, 어른들이 지배하는 세상. 순수하고 호기심 많은 벤들라, 사춘기의 격정에 휩쓸려 어떤 것에도 집중할 수 없는 모리츠, 똑똑하고 겁 없는 소년 멜키어, 그리고 그들의 친구들. 어른들은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것, 그 어떤 것에도 대답해 주지 않는다. 늘 야단만 치고 어른들의 생각을 강요하며 억압한다. 성에 눈 뜨기 시작한 사춘기 청소년들의 혹독한 성장통을 겪으며 마주하는 건 삶의 아픈 진실이다. 청소년들의 욕망, 방황, 충동을 강렬한 록 음악과 열정적인 춤, 시적인 가사로 과감하고 직관적으로 풀어내었다. 멜키어 역에는 황휘 배우가 나오고, 벤들라 역에는 이정화 배우가 나온다. 일세 역에는 오유민 배우가 나오는데, 노래를 다 잘하는 것 같다. 특히 이정화 배우가 고음에서 뛰어나고, 목소리가 청아..

댓글 국내 2021. 7. 27.

25 2021년 07월

25

국내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예전부터 보고 싶었던 뮤지컬을 드디어 보게 되었다. 집에서 가까운 샤롯데에서 작열하는 태양이 매우 뜨거운 여름 한낮에, 사막에 오아시스 같은 샤롯데를 찾았다. 화려함의 극치인 베르사유의 궁전에 사는 한 왕비의 이야기다. 마리 앙투아네트! 실제 프랑스의 베르사유 궁전을 예전에 가보았지만, 샹들리에와 조각상과 그림들이 어우러진 궁전보다 궁전보다 몇 십배 큰 정원이 마음에 들었다. 어쨌든 화려한 의상과 장신구를 갖춘 귀족들이 향락에 젖어 파티를 즐긴다. 귀족과는 대비되어 일반 민중들은 빵이 없어 굶어 죽는 자가 부지기수이다. 18세기 프랑스혁명으로 단두대에서 생을 마감한 마리 앙투아네트의 삶과 허구의 인물 마그리드 아르노의 삶을 대조적으로 조명해서 진실과 정의의 참된 의미를 그린 작품이라고 한다. 화려한 무대..

댓글 국내 2021. 7. 25.

25 2021년 07월

25

국내 연극 - 사랑과 전쟁 시즌2

요즘 같은 무더위에는 계곡에 발을 담그고,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을 먹으면서 보내는 게 최고의 호사라고 보인다. 가끔의 문화의 본향인 대학로에 들러 공연 한 편을 보는 것도 묘수 중의 하나이다. 오늘은 대학로 두레홀에서 하는 사랑과 전쟁 시즌2를 보게 되었다. 두레홀은 몇 번 와본 극장이라 친숙했다. 라이어 라이어 스타일의 코믹 연극이라 보면 된다. 마지막은 해피엔딩~~! 진수 역으로 나온 이재욱 배우는 진지한 연기에 베테랑 배우의 향기가 느껴진다. 문식 역으로 나온 김현진 배우는 여러 연극에서 자주 봤지만, 성심성의껏 연기를 한다. 귀여운(?) 악마 같은 역할이다. 옥희 역에는 강신혜 배우가 나오는데, 모든 스토리를 해피 엔딩으로 마무리하는 재능 있는 여자다. 지수 역으로 나온 박수지 배우는 화려한 미모..

댓글 국내 2021. 7. 25.

24 2021년 07월

24

국내 뮤지컬 - 광화문 연가

오늘은 차로 지나면서만 보았던 아쿠아 다리를 직접 가서 보았다. 마침 광화문 연가 보기에 시간의 여유가 있어서 가보았는데, 숲 속 산책길과 이어져 있어서 무더운 여름철에 시원하게 폭포가 쏟아지고 있어 시민들의 더위를 식혀주고 있었다. 광화문 연가는 보라빛 색감의 뮤지컬이다. 처음에는 현란한 피아노 연주가 느껴졌다. 중간엔 80년대 시대의 아픔이 느껴졌다. 기술의 진보는 언제나 반갑다. 무대장치며 배경화면이 환상적이었다. 레트로와 뉴트로의 감성을 모두 보여 준다. 80년대를 재현해 놓아서 올드팬들에게 옛날을 상기시킨다. 이문세의 가로수 그늘아래 서면~~! 붉은 노을~~! 개인적으론 이문세씨의 휘파람이란 노래를 좋아한다. 그대여~~! 나의 어린애, 그대는~~! 휘파람 휘이이 불며 떠나가 버렸네~~! 죽음까지..

댓글 국내 2021. 7. 24.

23 2021년 07월

23

국내 뮤지컬 - 스프링 어웨이크닝

오늘은 이해랑 예술극장을 처음 가보았다. 극장은 아담한 크기의 공간이었지만, 편안하게 공연을 볼 수 있게 설계되어 있었다. '스프링 어웨이크닝'은 독일의 표현주의 극작가 '프랑크 베데킨트'의 동명 희곡을 원작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사춘기라는 질풍노도의 시기를 격렬한 음악과 열정적인 춤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19세기 말 독일의 청교도 학교를 배경으로 전개된다. 주인공인 벤들라는 성에 대해 무지 속에 멜키어와 사랑을 나누고 임신을 하게 된다. 모리츠는 성에 대한 호기심과 학교 성적에 스트레스로 자살이라는 극단적 선택을 하게 된다. 마르타는 아버지로부터 상습적인 학대에 시달린다. 한센과 에른스트는 동성애를 느낀다. 대체로 성에 눈뜨기 시작한 청소년들의 방황과 욕망, 이를 억압하려는 기성세대와의 충돌을 이야기..

댓글 국내 2021. 7. 23.

18 2021년 07월

18

17 2021년 07월

17

국내 뮤지컬 - 억수로 좋은 날

순풍 산부인과라는 드라마를 보지는 않았지만, 미달이 역으로 나온 배우가 사랑을 많이 받았나 보다. 미달이 역으로 나온 김성은 배우가 나온다고 해서 장안에 화제다. 바로 '억수로 좋은 날' 뮤지컬이다. 박금선 역으로 김성은 배우가 나오는데, 강원도 사투리를 어찌나 잘하는지 처음 보는 사람은 강원도 사람인 줄 알겠다. 성봉수 역으로 최반석 배우가 나오는데, 잘 생긴 외모에 연기도 잘한다. 때밀이 청년 심억수 역에는 이정인 배우가 나온다. 성경희 와 노달수 부부는 환상의 콤비이다.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못 하는 게 없다. 오늘 최고의 점수는 성경희 역에 김성미 배우와 노달수 역의 유한솔 배우에게 주고 싶다. 심억수 어머니 역에 지나는 여수빈 배우가 나오고, 멀티 역인 이박사 역에는 박성순 배우가 나온다. ..

댓글 국내 2021. 7.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