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페 디엠

건강, 재력, 여행, 행복

26 2022년 01월

26

국내 뮤지컬 - 이퀄

오늘 '이퀄'을 보게 된 이유는 저 번 '온에어:비밀계약'에서 홍주찬 배우가 이퀄을 많이 홍보해서 꼭 보고 싶던 뮤지컬인데, 아쉽게도 다른 날은 일정이 안되어서 오늘 보게 되었는데, 니콜라 역에는 홍주찬 배우가 아닌 정재환 배우가 나왔다. 이퀄은 일본 극작가 '스에미츠 켄이치'의 작품을 토대로 만든 공연이다. 17세기 유럽, 흑사병과 마녀사냥이 만연하던 어느 시골 오두막에 니콜라와 테오는 같이 살고 있다. 니콜라는 불치병에 걸려서 집안에만 있다. 테오는 의사로서 어릴 적부터 친구인 니콜라를 잘 돌봐준다. 테오가 좋아하는 오데트는 다른 남자에게 시집을 갔다. 그러나 테오가 오데트의 편지를 니콜라에게 전해준다. 테오는 빵집에서 일하는 마리에타를 좋아한다. 그러던 어느 날 마리에타는 이단자로 죽임을 당한다. ..

댓글 국내 2022. 1. 26.

25 2022년 01월

25

국내 영화 - 변강쇠 점 찍고 옹녀

판소리 여섯 마당은 '춘향가', '심청가', '수궁가', '흥보가', '적벽가', '변강쇠가'를 이야기한다. 판소리는 한 명의 소리꾼이 나와서 연기하는 모노드라마이고, 창극은 많은 소리꾼이 나와서 연기를 하는 일종의 뮤지컬이라고 볼 수 있다. 평안도 월경촌에 인물 반반하고 몸매도 빼어난 옹녀가 사는데, 사주에 청상과부살이 있어서 결혼하는 남자들 모두 급사한다. 이러한 사주팔자로 마을에서도 쫓겨난다. 남쪽으로 가는 길에 황해도 청석골에서 운명처럼 변강쇠를 만나, 궁합이 잘 맞아 도회지 삶을 시작하지만, 옹녀가 벌어들인 돈을 변강쇠는 도박과 술로 다 써버린다. 어쩔 수 없이 지리산으로 들어간 변강쇠와 옹녀, 한량인 변강쇠에게 나무를 해오라고 하자, 변강쇠는 장승을 뽑아온다. 장승들이 전국회의를 열어 변강쇠에..

댓글 국내 2022. 1. 25.

25 2022년 01월

25

국내 뮤지컬 -미드 나잇(액터뮤지션)

'미드나잇:액터 뮤지션'은 아제르바이잔의 작가 엘친의 희곡 'Citizen of Hell'이 원작이다. 매일 밤 사람들이 어딘가로 끌려가 사라지는 스탈린 시대의 이야기를 블랙코미디로 풀어냈다. 독특한 소재, 밀도 높은 구성, 차별화된 진행방식으로 전개된다. 액터 뮤지션들의 라이브 연주와 연기. 바이올린, 기타, 콘트라베이스, 퍼커션, 피아노 등을 연주하며 연기도 하는 멀티 플레이어. 12월 31일 자정 직전 찾아온 미스터리한 손님,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등장인물은 비지터(Visitor), 맨(Man), 우먼(Woman) 이 세 명이 긴장감이 흐르게 연기한다. 세 명의 심리를 액터 뮤지션이 음악적으로 잘 담아내고, 피아노의 선율이 사람의 마음을 매혹시킨다. 비지터 역에는 윤석호 배우가 나오는데,..

댓글 국내 2022. 1. 25.

23 2022년 01월

23

국내 뮤지컬 - 온에어 : 비밀계약

오늘은 신기하게도 보이는 라이오를 보았다. 뮤지컬 - 온에어: 비밀계약이다. 오늘의 주인공은 골든 차일드 홍주찬이 나왔다. 예전에 '알타 보이즈'에 나왔던 홍주찬 배우가 나왔다. K팝 아이돌 스타인 홍주찬의 열정과 끼가 고스란히 드러나는 공연이었다. 수려한 외모와 차분한 목소리와 미성이 아름다운 배우였다. 끼와 재능이 많은 배우로서 발전 가능성이 많은 아이돌이다. 관객과 소통하며 멋진 라이브 무대와 더불어 자신의 끼를 유감없이 발휘하는 멋진 홍주찬에게 박수를 보낸다. '이퀄'이라는 뮤지컬에서 니콜라 역으로 나온다고 하니, 많이 기대가 된다.

댓글 국내 2022. 1. 23.

22 2022년 01월

22

국내 연극 - 면회

면회라는 연극은 단 두 명의 배우만 나온다. 남자와 여자. 송용식 배우와 김단율 배우. 한 남자와 여자가 10년을 만났고 결혼까지 약속한 사이였다. 하지만 여자는 살인죄로 교도소에 수감되어있다. 남자는 면회를 통해 서로의 추억을 이야기하면서 이야기는 전개된다. 김단율 배우의 미모는 굉장히 뛰어나다. 송용식 배우의 연기는 아주 자연스럽고 능숙하다. 마지막에 대반전이 있다. 언제나 사랑의 시작은 아름답고 설렌다. 하지만 사랑의 끝은 이별이다. 또, 이별의 끝은 새로운 사랑이다. 사랑과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연극이다.

댓글 국내 2022. 1. 22.

22 2022년 01월

22

국내 연극 - 영원한 평화

'영원한 평화'는 스페인의 극작가인 '후안 마요르가' 작품이다. 최고의 대테러리스트인 K7 특수부대견이 되기 위해 선발시험을 치르는 세 마리의 개 이야기다. 개 이름은 오딘과 존존, 임마누엘이다. 카시우스는 훈련교관으로 나온다. 오딘은 세상에서 받았던 냉대를 차갑게 되풀이한다. 존존은 학교에서 배웠던 것들이 전부라고 생각한다. 임마누엘은 이상을 좇아서 살아간다. 카시우스는 건조한 삶을 살아간다. 오늘 연기에서는 오딘 역의 김현정 배우가 최고의 배우였던 것 같다. 차분하면서도 상황을 재빠르게 파악하는 재치와 능숙한 연기. 북유럽 신화의 최고의 신 오딘처럼~~!

댓글 국내 2022. 1. 22.

22 2022년 01월

22

국내 연극 - 리차드 3세

이 번 공연은 셰익스피어가 쓴 초기 희곡인 '리차드3세'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주인공이 황정민이어서 더 유명세를 탔다. 영국 장미 전쟁을 배경으로 15세기 요크 왕조의 마지막 왕이었던 리차드3세의 왕좌를 향한 광기 어린 폭주를 보여준다. 글로스터 공작이 신체적 핸디캡을 증오로 불태우며 권력욕에 눈뜨게 되고, 갖은 중상모략과 권모술수로 왕좌의 게임에서 승리하지만 곧 비참한 최후를 맞는다는 스토리다. 랭커스터 왕조를 무너뜨리고 요크 왕조가 정권을 잡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튜더 왕조가 정권을 장악한다. 요크 왕조의 마지막 왕이 피의 군주 리차드 3세다. 황정민의 신들린 연기력에 박수를 보낸다. 리차드3세가 현재에 살고 있다면, 명 배우가 되었을 듯하다. 희대의 악인인가, 비운의 희생양인가? 그대가 무슨 죄..

댓글 국내 2022. 1. 22.

19 2022년 01월

19

국내 뮤지컬 - 환타

'환타'는 환상의 타이밍을 의미한다. 예전에 보았던 연극 '그녀를 믿지 마세요'의 업그레이드해서 뮤지컬로 만들었다고 보면 된다. 그녀를 믿지 마세요도 두 번 정도 보았는데, 로맨틱 코미디이다. 환타는 하마 시어터에서 대학로 소극장 최초로 전면 LED 무대를 설치해 현장감이 있고, 눈으로 볼거리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주크박스 뮤지컬 환타는 예전 추억의 귀에 익은 히트송들이 나온다. 맨발의 청춘, 안녕 등 완벽한 작전으로 사랑을 이루어주는 회사, 로맨틱 컴퍼니의 대표 강태범, 의뢰인 김준희, 젠틀하고 완벽한 차명석, 작전 수행원 고대로. 이들의 작전은 성공할까? 반전에 반전이 있다. 김준희 역에는 정다운 배우가 나왔는데, 예전의 연기력이 살아있다. 차명석 역에는 임재혁 배우가 나오는데, 큰 키에 멋진 마스크..

댓글 국내 2022. 1.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