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발품취재>/>발품취재알림

최종명작가 2007. 9. 21. 10:52


중국에서 인터넷을 한다는 것은 아직까지 우리나라에 비해 엄청난 인내를 필요로 합니다. 베이징이나 상하이 등 대도시는 많이 좋아졌는데 시골 동네로 가면 그것은 거의 고통에 가깝습니다.

 

제가 인터넷으로 다음을 접속하는 모습이 마치 슬로우비디오 보는 느낌입니다. ‘페이지 여는 중’이라는 메시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숨이 찹니다. 메신저로 보내는 것도 16바이트씩 숫자가 보일 정도입니다.

 

게다가 해발고도 높은 곳에 오면 더 그렇습니다. 라싸에서는 노트북 켜고 2~30분만 작업하면 갑자기 꺼져서 헉~ 드디어 노트북 고장이구나 걱정 무지하게 했는데, 다시 평지로 내려가니 괜찮았습니다. 노트북도 고산병으로 고생한 셈이지요.

 

하여간 이곳은 둔황입니다. 한 호텔에서 인터넷하면서 인간성 테스트 중입니다. 게다가 오프라인 동영상편집 작업도 그렇고 영상 보는 것도 장난 아닙니다.

 

이렇게 힘들게 만들어서 보내고 있습니다~요~

 

 

19591

 

- 지겨우실 듯 해서 배경음악 틀었습니다. 왕리홍~

예전 PC통신 시절이 떠오르네요 ^^;
그렇습니다...저도 예전에 처음 사회생활을 PC통신회사에서 했었는데, 소위 갈무리 시절~하이넷P망 등등 옛 기억을 떠올리기에 충분합니다...
영민C님 블로그는 티스토리 계열인가봅니다. youngminc.com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로 나와요~ 컥 하여간 중국에서 막아놓은 또는 한국에서 차단한 사이트들이 좀 있는게 그중 하나인가 봅니다...아쉽습니다...
감사합니다. ^_^
모뎀 2400부터시작했지요 한줄씩 박아내려오는 ㅡ_ㅡ 그에비하면 저것은 초고속 ㅋㅋㅋ 1메가받으려면 밤을새운다는
야~~ 2400bps부터라면 거의 90년대말 수준인데...역사네요~~그때 그시절이 기억나네요~~쩝~
그 기분입니다...가끔은 중국에서도~~ 농촌에 가면 아예 인터넷 포기입니다.
여건의 부족함도 참아가며
작업하신 덕분에
잘 보고 있습니다.
여로에 행운을 같이 하십시요~
음악 좋습니다.
마음을 비우니 여건도 그저 편합니다.
감사합니다....아~ 왕리홍 노래
저도 그렇습니다^6
블로그 자체가 열리지 않을때가 무지 많죠
인도는 정전까지 심해서^^
예전에 쓴글이 자동저장되지 않을 때에는 거의 다 쓴 기사가(3-4시간동안)
바로 다 날라가 버리고 그랬었죠
인도 계시는군요..정전이라~후후~ 그렇군요. 저는 여행중에 딱 한번 호텔 정전을 경험하긴 했습니다만...
맞아요. 저도 쓴 기사 날라간 적이 꽤 있었지요~~고생 많습니다. ^_^
그러게요^^ 역시 아직은 IT기술이 쯤쯤...
뭐 기술이라기 보다는....인터넷 속도문제에 뭔 별다른 기술 필요한가요?
어쩐지 ~! 기술이 아직 부족한건가?
잘 모르겠네요...기술문제인지는...^_^
형님.. 저 이번 추석에 자체 휴가내고... 짠이와 짠이모가 있는 뉴질랜드에 왔습니다.
대도시는 아니고 중소규모 도시인 헤이스팅스라는 곳인데.. 여기 인터넷도 종량제에 장난 아니네요..
정말 우리나라 인터넷은 가히 짱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추석이 되니.. 형님도 보고 싶네요.. 꼭 소주한잔해요.. ^^
타국에서 외롭게 추석 맞으실 형님께 너무 죄송스럽습니다... 건승.
뉴질랜드라 좋겠다.....^_^ 사람은 가급적 자연환경이 좋은 곳에서 살아야해..ㅎㅎ
종량제라 옛날에 가끔 듣던 이야기군...

추석이라...그지 중국에서 혼자 외롭겠지만, 그래도 황~산 보름달과 일출이나 보면서 달래려고~~후후
한국 들어가서 소주한잔!
저건 컴퓨터의 성능 문제인것 같습니다.컴퓨터 성능을 높이도록하세요~~
참내원.....
돈황에서 이정도면 이주 양호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 경우 동안쪽 소주에서 메일여는데 5분정도 걸려 호텔 비지니스센터를 뒤집었던 전력이...있습니다. 최신식 컴터에 이 무슨 일이냐고 난리를 부렸는데...알고보니 망문제더군요.
헉 양호하지 않습니다...지금까지 본 중에 가장 느려터졌...^^
조만간 소주에 갈 예정인데, 망을 미리 알아볼 수도 없고 후후~

감사합니다.
이거야 말로 수고네요 -_-;;; 저같으면 저런속도에서 컴퓨터 키지도 않을것같은데 유유
그러게 말입니다. 얼마나 갑갑했으면 촬영까지 하면서 기다렸겠어요~~후후
감사합니다. ^_^
중국이 공산국가라는 점도 한 이유겠죠. 인터넷 대역폭에 엄청난 부하가 걸리는 부분은 중국에서 사업하시는 분들의 영원한 골치거리라고 하죠.
공산국가라는 이유라~~~뭐 인터넷 체킹하는거야~~좀 그렇기도 하지요~~
특정사이트를 막거나 하는 건 좀 정책적인 것과 관련되는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찾아주셔서~~~
인터넷 기술이 아직 우리나라보다 조금 못한 것 같아요 우리나라는 대세가 xdsl 인데 여긴 adsl 이더라구요. 자세한 건 모르겠지만... 암튼 중국이 크긴 큽니다. 우리나라처럼 망이 전국에 쫙쫙 깔리려면 흠...
그렇지요....그 나라의 커뮤니케이션 수준과 산업 형태를 따라가겠지요..굳이 adsl 보다 빠르고 대역이 넓을 이유가 중국은 아직 없을 듯합니다....문제는 동네마다 너무 현격하게 차이가 난다는 거겠지요...그나마 dsl이면 괜찮지만...
그래도 제친구는 이런 인터넷 환경속에서 온라인 게임을 즐겼습니다.. 지금은 다 막혀서 못하고 있지만 ㅎㅎ
아무튼 수고 많으셨습니다~ 속좀 뒤집어 지셨겠는걸요
게임은 차라리 좀 낫죠 ㅎㅎㅎ 속~~~좋을리는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