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발품취재>/>현장기획취재

최종명작가 2007. 10. 1. 02:33

 

저쟝(浙江)TV의 오락프로그램 녹화 현장에서 낯 익은 노랫가락이 들렸다. 그런데, 그 음색은 사뭇 유행하는 악기소리가 아닌 민속적인 가락이다.

 

노래는 이정현의 '바꿔'인데 그 악기의 음색은 얼후(二胡), 꾸정(古筝), 피파(琵琶), 양친(扬琴), 띠즈(笛子) 등 중국 전통악기들이다. 독특한 분위기와 소리를 연출하며 한바탕 흥겨운 노래판이 벌어졌다. 

 

중국전통악기를 대중음악과 접목한 뉘즈스얼위에팡(女子十二乐坊)이라는 그룹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중국 전역에서 이를 모방한 팀들이 꽤 많이 생겼다. 그녀들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그룹으로 중국 내 공연은 물론이고 세계 각지 공연스케줄이 1년 내내 잡혀있을 정도다. 한국에서도 공연한 적이 있다. 아는 한국 분이 이 그룹 멤버를 알고 있어서 한번 인터뷰해 볼 기회가 있을 지 모르겠다. 전통 선율에 창의적인 편곡이 어울린 멋진 음악으로 중국대중음악계의 수준을 향상시킨 열두명의 여성들, 기억해두기 바란다.

 

그 그룹만큼은 다소 미치지 못한 듯하나 그래도 꽤 수준 있는 연주솜씨를 선보인다. 6명의 아리따운 아가씨들이 연주하니 더욱 놀랍다. 흥겨운 가락에 맞춘 조화로운 선율이 꽤 고급스럽게 느껴진다. 대중음악의 오락프로그램 속에서 들으니 더욱 그렇다. 관객들도 호응이 대단하다.

 

이정현의 노래를 중국전통 악기 연주곡으로 들어보자. 뒷부분에 한 곡이 더 있는데 제목은 잘 모르겠으나 이 역시 매우 감동적인 가락과 선율이 달빛처럼 쏟아진다.

 

* 에구 제가 가요에 약간 뒤쳐져서리 이정현 다 비슷비슷해서 헷갈렸네요~한국에 있는 후배에게 긴급 부탁해서 확인 결과 '바꿔'라네요..그래서 '와'에서 '바꿔'로 바꿔~~~~~두었어요...

'와'가 아니고 '바꿔'입니다.
에구~고맙습니다...제가 좀 나이가 많거든요~ 이정현 노래 한참 들을 때는 지났죠...그랬더니만 헷갈렸어요~~안 그래도 '와'가 맞는지 인터넷 뒤졌는데, 왜 그리 한국에는 노래 들을만한 곳이 없는지..지금 후배에게 부탁해서 들어보라 했더니 '바꿔'라네요...바꿨어요~~켁~~

근데,,,,다음편집진도 그냥 '와'라고 ㅎㅎㅎ 에구 민망해서리~~다음편집진이시여~~바꿔 주세요~~
와..다들 이쁘시네요..
요즘 중국여성분들도 많이 이뻐지신거 같네요...
많이 이뻐지셨다? 예전엔? 후후
중국여자분들이 키가 커서 모델이 많다던데.... 정말 늘씬하네요
늘씬~하죠~
바꿔덴.. 와라고 해서 약간 아쉽네요. 빨리 수정이 되어야 할텐데, 잘듣고 가요^^
그러게요~~후후 쩝~ 제 실수니...하여간 죄송합니다~
라~스파뇨라~소노라~벨라~~~
하며 고등학교때 불러대던곡 같은데요.
감사합니다....<라 스파뇨라 (La Spagnola)>라는 곡 찾아서 서로 맞춰보면서 대여섯번 들었어요. 정말 맞는 듯 하네요~ 들을수록 감칠 맛 나는 곡이네요...그런데, 이런 곡을 고등학교 때 불러요? 학교에서 배우셨나 보군요~
혹시 동영상 구할수 있을까여? 글고 저기 소금같이 생긴악기 이름이?(sinion2000@hanmail.net)
동영상? 특별히 이용목적이 교육적 또는 공공적이면 생각해볼 수 있지만...보내 드리긴 좀 그렇습니다....
소금처럼 생긴 악기는 중국에서 '띠즈'라고 부릅니다.
저거 중국 전통 악기 맞아??? 소수민족 악기 아냐??? ㅋㅋㅋ 소수민족도 중국이냐?? ㅋㅋ 역사상 중국을 통일한게 중국인이냐?? ㅋㅋㅋ
할말없음!
지금 중국에 속하는거면 중국꺼 아닌가?
0_0님 꼭 그런건 아니겠지요. 악기를 누가 처음 만들었느냐도 중요하지만, 그 악기를 자기네 것으로 소화하고 그 음악에 자기네 문화, 정서를 담으면 자기 것이 되겠지요...그리고 소수민족도 중국이냐? 뭐 이러는 친구는 사실 아무 것도 모르면서 하는 소리라..할말없음! 인거죠...만나서 말해보면 아마 입도 뻥긋 못할 위인일 거라 판단!
안녕하세요! 드뎌 들어와 보네요. 진작에 들렀어야 했는데 ㅎㅎㅎ 암튼 온김에 구경 하고 갑니다. 나중에 뵈어요~
그렇군요...진작에 오셨어야죠..ㅎㅎ
와..색다르고 좋네요^^ 잘 감상하고 갑니다. 저 분 들 참 이쁘네요.
캬 색다르다는 반응을 제가 제일 좋아합니다.....감사합니다. ^_^
정말, 예술이군요.저런 음악을 자주 접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여자12악방 CD도 있고 MP3도 있고 그러니 접해보심이~~~
긋~~~ 멋진 공연 입니다...^^ 보고 싶다
그렇죠? 굿입니다..정말...ㅎㅎ
캬~! 이거 멋진데... ㅎㅎ
그죠? 감사합니다~
으왕 너무 멋져요.. 본문하고 출처 밝히고 담아갈께용^^
감사해요~~~으왕? 음~~~
블로거님들께 고합니다
물망초5입니다
제 댓글을 읽으시는 모든 블로거님들의 깊은 관심을 바랍니다
에미의심정을 헤아려 주셔서 제 블로그의 내용을 복사하시거나 스크랩하셔서
많은분들께 알려주셔서 초동수사에서 거짓 허위 은폐 조작수사한 것을 밝히는데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짐승의 손에 어여쁜딸을 잃은 에미입니다
대한송유관공사 인사과장의 직장내성희롱 살인사건을
사건발생지도 아니고 피의자의 주소지도 아닌 원주경찰서에서
사건발생지인 양평경찰서로 이첩시키지 않고 초동수사부터
사건의진실을 왜곡하고 은폐조작한 것을 밝히고자 합니다
아고라 네티즌청원에도 서명부탁드립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리스트나 즐겨찾기에 등록해주시고
관심갖어 주셨으면 합니다
http://blog.daum.net/ymj5800/8046796

건투를 빕니다~
안녕하세요^^ 전 미국Monte Vista Christian School(고등학교)에서 기숙사생활을 하고있는 17살 유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 동영상을 소장하고싶은데요, 저희 기숙사엔 중국,대만, 홍콩에서온 학생들이 60%정도 한국학생들이 35%정도 나머지는 베트남, 일본학생들이 묵고있습니다, 제 룸메이트는 대만에서온 학생입니다, 이 학교에 들어온지 세달정도 되었는데 그동안 많은 중국, 대만, 홍콩 학생들과 접하게되면서 지금 한창 중국문화에대해 흥미를 갖고있는중입니다. 제가 이 동영상을 제 룸메이트에게 보여줬더니 나머지 6명은 어딨냐고 물어보더라구요, 무슨말인가 싶어서 글을 읽어보니 뉘즈스얼위에팡 이라는 그룹을 모방한 그룹이 많다는 글귀를 보고 중국은 전통악기가 이렇게 대중적이구나 하고 룸메이트랑 중국에대해 많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예기를 하다보니 중국이 내가 생각했던것만큼 뒤떨어지고 후진국이 아니었구나 이런 생각도 들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는 이런 학생들에게 쉽게 다가갈수 있는, 현대적이면서도 나라에 전통을 섞어 그나라에 문화에대해서 더 쉽게 다가갈수있는 그런 동영상을 모으면서 다른 한국학생들과도 나누고싶습니다. 위에 어떤님께 댓글달아주신것중에 교육적, 공공적이라면 생각해보시겠다고 쓰셨는데 제 경우에도 이 동영상을 좀 보내주실수 있을런지요..ㄷㄷ 안되면 어쩔수 없지만 꼭 구하고싶네요^^; 제 이메일 주소는 kimth4u007@hanmail.net입니다, 아무튼 동영상 너무 잘 봤습니다~^^ 자주 들러서 다른자료들도 많이 구경해봐야겠어요ㅎ 앞으로 좋은자료 많이 부탁드립니다^^
미국에서 공부하면서 중국에 대한 생각을 잘 토론해보세요...그리고 앞으로도 궁금한 거 묻고 그러세요.

음~에구~인터넷 상황이 영 좋지 않아서. 한국 들어가서 20일 이후에 가능할 듯...데이터가 꽤 커서요~~급한 건 아닐 듯...
저도 이 동영상 받아보고 싶습니다^^ tkjeon@hanmail.net 여유 되시면 한편 보내주세요~ 저또한 중국 유학하는 대학생이라.. 수업때 꼭 소개해주고 싶네요^^
에구~~네~~
잘 하네.. 그리고 하나같이.. 내 스타일이야... ^^
이런 스타일이 마음에 드시는군요 ㅎㅎ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_^
중국 청도에 파견생활로 6개월 정도 생활했던 저는 이 동영상이 너무맘에 들어서 소장하고 싶습니다
동영상을 시간되실때 아무때라도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gemopia@hanmail.net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