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블로그를 개설하지 않으셨습니다.친구 신청을 하시려면 먼저 블로그를 개설해 주세요.
지금 개설 하시겠습니까?
친구가 되시면 친구의 새글 및 활동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yull8763님에게 친구신청을 하시겠습니까?
친구 신청을 했습니다.상대가 수락하면 친구가 됩니다.
친구 신청을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친구 신청 가능 수를 초과했습니다.
늘 푸른 인생을 즐기고 싶어 인생 2모작을 심심산골 작은공간에 참다래도 심고, 토종벌도 키우면서 단풍나무 그늘에서 못다한 작은 여유를 즐기고 있는 진솔한 농부
▣ 눈 내린 키위밭 둘러보기 - 일자 : 12월 31일 - 내용 : 올해는 키위나무 주간에 월동을 하지 않았다. 산지 과원이라 동해보다는 봄에 물이 오를때 피해를 받을 염려가 있어 사료포대를 이용하여 월동을 했으나 올해는 하지않았다. 나무도 성목이고 지제부(토양표면부)에 동사피해는 도리어 사료포대가 썩어 습기가 머무는 현상으로 피해를 받는 경우가 있어 월동을 하지 않았는데 어떨련지 ? 눈이 온 이후에 과원을 둘러보니 서리발은 여러곳에 발생하고 있으나 지표면은 쾐찮은 것 같아 염려 안해도 되지 않나 생각이다.
◑ 키위 전정후 가지 치우기 - 일자 : 12월 29일 - 내용 : 키위가지를 전정하고 내린 잔가지들을 운반차로 실어 한 곳에 모아야 한다. 잔가지를 치우지 않으면 작업하는데 걸리고 또한 병균과 충을 옮기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지를 모두 과원 먼 곳에 깨끗히 모아 매몰하거나 말려 태워야 한다.
▣ 봉장 가까운 곳에 등검은 말벌집이 - 일자 : 12월 28일 - 내용 : 여름철 날마다 우리 봉이을 괴롭히던 등검은 말벌집이 지척 봉장에서 20미터도 안되는 거리에 높이 20여미터나 되는 나무 꼭대기에 집을 짓고 우리 봉이들을 마구 잡아갔던 나쁜 말벌집 봉이 잡아 날아가는 방향을 매번 보았지만 이렇게 가까운 곳에 말벌집을 짓고 있었다는 사실을 예전에 미쳐 몰랐습니다..... 내년에는 주변에 높다른 나무들을 유심히 찾아봐야 할 터 ....... 다음에는 또 이와 같은 현상으로 발견된다면 높다란 나무를 베어 벌집을 부수는 작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키위 숫꽃나무 전정하기 - 일자 : 12월 28일 - 내용 : 키위 전정도 이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방치해 두었던 숫꽃나무도 도장지 제거 등 정리전정에 들어가 유인 결속도 겸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 작업의 끝이 보이는 키위 유인 결속작업에 윤사장님이 동참했습니다 - 일자 : 12월 26일 - 내용 : 몇일전부터 작업복 차려입고 본격적인 보조작업에 나섰다. 이제 제법 많은 걸 익히셨는것 같네요. 옛말에 방구 질나자 보리양석 떨어진다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글세 유인 결속작업이 쉬이 어럽고 머리써야 하는 작업인데 ??????? 농사 농자도 모르는 분이 이렇게 기술이 많이 늘었습니다. 물론 키위농사 봄부터 꽃봉우리 솎기, 꽃가루 인공수분 등 여러차례 일손 도우려 왔기에 가능할 지는 몰라도 ...... 우얏튼 넘넘 고마워요 정말 감사합니다. 코로나 끝나면 신나게 한잔합시다.
◐ 윤사장 키위밭 봉사활동했습니다 - 일자 : 12월 25일 - 내용 : 차가운 날씨속에 산지 키위밭에 내년도 과일 달린 가지를 유인하고 묶음작업 하너라 하루를 보냈네요. 성탄절이라 좀 쉬고싶지만 억센 작업이 아니라 종일 쉬엄쉬엄 결속작업을 했습니다. 해가 짧다보니 종일 작업을 해도 오전에 2시간, 오후에 3시간 정도 작업을 할 수 밖에 없기에 종일 작업을 해도 일 진척도가 낮은 편입니다.
♥ 오늘도 열심히 지인분과 함깨 키위 유인 결속작업을..... - 일자 : 12월 24일 - 내용 : 오늘 오후엔 관광사 대표님도 함께 작업에 동참하여 열심히 결과모지 유인하여 결속작업을 해가 지도록 했어요. 덕분에 작업을 많이 했네요. 넘 고마워요
◐ 키위 유인 결속작업에 들어갔다. - 일자 : 12월 23일 - 내용 : 그동안 과일 달렸던 가지들을 베어내고 내년도 과일이 달릴 가지들을 과원에 고루 펼쳐 유인하고 결속하는 작업이 시작되었다.. 종일 작업을 해도 일은 진척이 크게 없네요. 오전 늦게 시작되고 해는 /잛은 가운데 작업 할 시간도 많치 않은 가운데 종일 동생의 도움을 받아 유인 결속작업을 했어요 . 과원 공간에 균형있게 유인 결속한 모습임
◐ 지인분들의 도움으로 숙성과 포장 판매 완료했습니다 - 일자 : 12월 21일 - 수량 : 30box * 15,000원 - 내용 : 지난 11월 하순에 수확하여 농협 저온 저장고에 입고한 키위 일부가 숙성이 되어 정상적인 상품이 될 수 없어 가까운 지인분들께 홍보하여 판매를 하게 되었다. 주변 지인분들의 도움으로 이번에 숙성으로 반환 된 59콘테이너를 가져와 잘 숙성된 과는 상품화 포장 판매를 했으며 일부 물렁과는 건강원에 위탁하여 과즙으로 만들어 수고하신 지인분들께 나눔도 하여 모두 소진를 이루었다. 주변 분들의 큰 도움으로 버리지 않고 모두 돈으로 만들었습니다는 점에 감사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