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꽁치 2015. 6. 6. 13:50
<link rel="stylesheet" href="http://editor.daum.net/services/blog/css/contents4view.css?ver=1.1.114" type="text/css"/><link rel="stylesheet" href="http://editor.daum.net/services/blog/css/theme4view.css?ver=1.1.114" type="text/css"/>

◯ 세계최초의 칼라사진 `1877년 (132년전) -First Color Landscape 1877

 

 

 루이 뒤오롱(1837-1920)

 

 

 루이 뒤오롱 (Louis Arthur Ducos du Hauron)이 찍은 최초의 칼라사진으로 천연색을 잡기위하여 청 적 황색(cyan, magenta, and yellow)를 빼는 방법으로 발명하였다. 루이스는 프랑스의 개척자이며 적 녹 청색(red, green, and blue)을 더하고 빼는 방법으로 개발했다. 이 사진은 남부프랑스 앙굴렘 지역(Angouleme Region)의 도시풍경이다. 그리고 이를 칼라사진('Les Couleurs en Photographie')이라고 명명하였다.

 

 

◯ 세계 최초의 흑백사진 1825년 (184년전) - First Photograph 1825

 

 

니엡스(1765-1833) 

 

 

이 사진은 2002년에야 발견되었는데 사진의 아버지인 프랑스의 니세포르 니엡스 (Nicéphore Niépce)가 잡은 내구성의 사진으로 세계 최초로 알려지고 있다. 말과 함께 걷는 남자를 담은 이미지로 스펙트로 헬리오 그래프(Heliography) 라고 알려진 기술을 사용하였다. 이 기술은 밝은 역청의 감응지로 덮은 구리조각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금속판이 광선에 노출되면 종이 위에 옮겨지는 이미지 상을 만들게 된다. 이 사진은 프랑스 정부는 국가적인 보물로 선언하였으며 국립 도서관에서 진행된 옥션에서 39만 2천달러로 팔린 것이다.

 

-사진(Photographs)의 어원

오늘날과 같은 의미에서의 '포토그래피(Photography)'나 포토그래픽(photographic)'이라는 말은 1839년 영국의 과학자 허셀(Herschel)에 의해 공식적으로 업급되었다. 그 이전은 '헬로그라피(Heliogrraphy)', 포토제닉 드로잉 (Photogenic Drawing)'등의 용어들이 '포토그래피'라는 말로 바뀌어 왔다. 이러한 사진술의 발명자격인 사람으로는 [니에프스]와 [다게르] 그리고 [탈보트]인데 실질적인 사진의 탄생은 니에프스와 다게르의 사진술이 합작하여 1839년 8월19일 대중에게 공표됨으로써 이루어졌다.

   

◯ 최초의 인간을 주제로 한 사진 1840년 (169년전)

 

 

 

 

사진중에 의도적으로 인간을 주제로 한 최초의 사진이다. 사진이 역사의 한 단면을 보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장 인상적인 것이다. 아마 왕실가족이라고 짐작되나 지나간 일이고 마부와 수레가 그 당시는 교통의 일반적인 수단이었고 그후 40년후에야 자동화된 교통수단이 생겨난 것이다. 1840년은 세계 최초로 우표가 창조되었으며, 뉴질랜드가 영국의 식민지가 되던 해이다. 이 사진은 탈보트 (William Henry Fox Talbot,)가 찍은 것으로 음화(네거티브)와 양화(포지티브)의 사진 처리를 통하여 처리되었다.

 

◯ 최초로 인간의 얼굴을 찍은 사진 1839년 (170년전)

 

 

 코넬리우스의 자화상 사진

 

코넬리우스(Robert Cornelius 1809-1893)는 네델란드에서 미국으로 건너 간 이민자이며 화학자로서 1831년부터 부친이 은박과 금속처리업을 하는데 일하기 시작하면서 은판사진 기술에 흥미를 가졌다. 1839년에는 부친의 상점밖에서 은판사진으로 자화상을 찍었는데 이것이 세계최초로 인간의 얼굴을 찍은 사진이다.

출처 : 조영규의 서양화 갤러리와 미술 저서 소개
글쓴이 : choyeung 원글보기
메모 :
즐겁게 보고 갑니다.
늘 건강 하길 바랍니다.
참 좋은자료 자세히감상합니다.
그시절을 회상해봅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