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이야기

감기군만쉐 2017. 12. 4. 22:35

지난번에 우연히 지나가다가 발견한 노벨물리학상 한국대표 인증식 현수막 사진에 대한 글로 들어온 유입경로를 봤더니 무려 기사까지 나있었다.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3303


왠 듣도보도 못한 신문에서 기사를 냈는데 에이펙셀이라는 곳에서 세계적으로 유일한 천연나노소재를 개발해서 이것을 통해 노벨물리학상 한국대표가 되었고 이것에 대한 인증식을 개최했다는 것이다. 정확히 어떤 나노소재를 개발했길래 노벨 물리학상 한국대표로 선발되었다는 건지 도통 모르겠고(심지어 기사에 "소제"로 오타...) 여기에 나오는 사람들도 무슨 유명한 교수나 과학자 같은 사람도 아니다.(유명한 교수나 과학자가 이런 터무니 없는 헛소리판에 올 이유도 없겠지만) 더 주목할 만한 점은 이럴 경우 보통 재단 같은 곳에서 개최를 하지만 이 인증식은 앞문장 그대로 "에이펙셀이 개최를 했다"는 것이다.



이건 뭐 셀프수상인 건가... 그리고 기사 마지막에 나오는 "한편 에이펙셀은 2013년 미국 식품 FDA 일반 의약품 승인을 받아 나노 현미 가공품과 노화된 뼈를 다시 젊어지도록 되돌아오게 할 수 있는 식품으로 전세계 칼슘제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정말로 약 파는 곳이잖아.







애시당초 여기가 왜 물리학상을 받아야 되는 건가 하는 의문이 들기 시작한다. 약장수가 왜 물리학상이야... 일단 FDA가 어쩌고 하는 것부터 궁금해서 FDA 누리집에 들어가서 약 목록 중 칼슘으로 시작되는 걸 다 찾아봤으나 역시나 나오지 않았다. 도대체 뭐가 승인을 받았다고 주장하는 건지 에이펙셀 쪽 누리집에 가봤으나 역시 아무 소리도 없다. 단 "나노분쇄 기술"을 이용한 약을 팔더라 -_-; 그러니깐 여기에서 말하는 나노소재는 원재료를 졸라게 빻아대가지고 가루로 만들었다 그런 이야기인 거 아닌가? 이게 무슨 나노 소재야 나노 가루지. -_-; 이게 새로운 나노소재면 금나노 칫솔 만드는 공장도 은나노 침대 만드는 공장도 물리학상 도전해 볼 수 있는 걸까?



절래절래




결국 한 약장수가 사기를 치려고 돈을 썼나 본데 저런 식으로 하면 얼마나 사람이 속아 넘어가려나... 이딴 식에 넘어가는 사람이 있다면 역시 사람의 지성을 회의적으로 봐야 되는 걸까?(실제로 그 누리집에 구입문의 댓글이 달려 있는 것도 봤고) 웃기는 건 이 헛짓거리에 대한 기사를 위에 쓴 듣도 보도 못한 신문만 쓴 게 아니라 스포츠경향과 서울신문에서도 썼다는 것이다. 거기도 사정이 많이 안 좋은 건가? -_-a

결국 내가 본 건 단순한 헛짓거리가 아니라 (작용하긴 하는 건지 알 수 없는) 사기를 노린 한 회사의 헛짓거리였다.


참 헛짓거리를 했다... -_-;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비밀댓글입니다
네 뭐 임 같은 분이 제대로 된 정보도 아닌 걸로 옹호하니깐 저렇게 기고만장하게 나오는 거겠죠. 생소한 중소기업에서 저런 것을 한다는 게 문제가 되는 게 아니라 객관적인 기준 없이 있지도 않은 자격을 셀프수상을 하고 있는 게 문제라고 지적을 했는데 제가 쓴 글이 하나도 읽히지를 않나 보네요.
그리고 저건 솔직히 사기 축에도 끼지 못하죠. 자기들끼리 해놓고선 기자들 몇 명 돈 쥐어준 정도일 테니깐요. 그러니깐 아무도 딴죽 걸 사람도 관심을 가질 사람도 없는 거고요. ㅐ하고 ㅔ도 헷갈리시는 노벨재단도 마찬가지겠죠. 사적인 단체 이름에 노벨 쓴다고 해서 누가 말립니까?
스웨덴 쪽에 물어보세요. 노벨상을 국가에서 후보로 올리는 걸 선정하는지, 한국의 노벨재단이라는 곳을 아는지 ㅋㅋ 올해 노벨 물리학상 관련해서 위원회에서 저기에 대해 입이라도 뻥긋하는지 한번 지켜보시길 키득.
사기꾼 ㅋㅋㅋ 노벨상 후보 셀프?? 나노부작용은
아빠가 에이펙셀 200만원어치 칼슘사서 드시는거보고 머리 뜨끈해짐. ♬♩♪♬